honammaeil.co.kr 신동엽의진달래산천 > honammaeil3 | honammaeil.co.kr report

신동엽의진달래산천 > honammaei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3

신동엽의진달래산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7:55

본문




Download : 신동엽의진달래산천.hwp





남쪽 체제에 대한 저항을 존재이유로 삼았으되 종내는 북의 권력자들로부터도 버림받은 빨치산은 한국 현대사가 낳은 가장 큰 모순과 비극의 담지자들이라 할 만하다.신동엽의진달래산천 , 신동엽의진달래산천인문사회레포트 ,

다.
그러나 정작 빨치산이 우리 역사(歷史)로부터 망실된 것은 그보다 훨씬 전이었다. 그러나 이들은 이미 남쪽 체제를 위협하지도 북의 혁명노선을 부추기지도 못하는 채 하루하루의 생존에 절대의 가치를 두고 있었다. 아마도 1955년 4월1일 지리산에 대한 입산통제가 해제된 때를 그 시점으로 잡을 수도 있으리라. 휴전협정이 체결된 지 2년이 가깝도록 전투지역으로 취급받아온 지리산이 마침내 전란의 허울을 벗게 된 그 순간에도 남한 전역에는 59명의 빨치산이 남아 있는 것으로 당국은 파악하고 있었다. 신문들은 `망실공비(亡失共匪)`를 잡았다며 호들갑을 떨었다.

신동엽의진달래산천
신동엽의진달래산천_hwp_01.gif 신동엽의진달래산천_hwp_02.gif 신동엽의진달래산천_hwp_03.gif
순서




설명
신동엽의진달래산천


지리산 최고봉인 천왕봉에서 동남쪽으로 5㎞ 남짓 떨어진 경남 산청군 삼장면 상내원리. 1963년 11월12일 새벽 어둠이 몇 발의 불길한 총성에 찢기며 진저리를 쳤다. 당연히 그들은 수다한 시인·작가들의 문학적 상상력을 자극했음직 하다. 진달래꽃 피어 있…(skip)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지리산에 남아 있던 마지막 빨치산 2명 중 이홍이가 사살되고 정순덕은 총상을 입고 생포된 것이었다.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문학에서 빨치산의 형상화는 어떻게 처음 됐을까.
신동엽(1930~69)의 시 `진달래 산천`을 단순하게 빨치산 시라고 단정하기에는 무리가 따를지도 모른다.
ꡒ길가엔 진달래 몇 뿌리/꽃 펴 있고,/바위 모서리엔/이름 모를 나비 하나/머물고 있었어요.//잔디밭엔 장총을 버려 던진 채/당신은/잠이 들었죠.ꡓ
시의 첫 두 연은 자못 평화로운 봄 풍경이다. 題目에서나 12연 49행의 이 시 전체를 통틀어서도 명백히 빨치산을 가리키는 단어는 나오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시인이 암시적·간접적으로 심어 놓은 몇몇 시적 장치들을 뜯어 보면 이 시의 주인공을 빨치산으로 상정하는 데 그리 무리는 없어 보인다. 비록 장총이 등장하기는 하지만 그것은 버려 던져져 있으므로 누구에게도 위협이 되지는 않는다.




Download : 신동엽의진달래산천.hwp( 28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열심히 준비 하였습니다.
전체 12,4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