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루율에 (slowrat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6:08
본문
Download : 슬루율에 (slowrate).hwp
이를 위해 ‘슬기로운 생활’에서는 살펴보기, 무리짓기, 재어보기, 조사·발표하기, 만들기, 놀이하기 등의 기초 탐구 행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구체적인 경험과 활동을 중심으로 나, 사회, 자연을 통합적으로 다루어, 이들의 상호 관계를 깨닫게 한다. Ⅰ. 서론 1
1. 연구의 必要性 1
2. 연구의 목적 2
3. 연구의 문제 2
4. 연구의 제한점 3
5. 용어의 정이 3
Ⅱ. theory(이론)적 배경 5
1. 삽화의 기능적 접근 및 교육적 의의 5
2. ‘슬기로운 생활’의 성격 및 目標(목표) 10
3. 6차 교육 과정과 7차 교육 과정 비교 13
4. 선행 연구 16
Ⅲ. 연구 방법 및 절차 18
1. 연구 대상의 선정 18
2. analysis(분석) 틀 개발 18
Ⅳ. 연구 결과 및 논의 20
1. 삽화의 크기 21
2. 삽화의 표현 양식 22
3. 사진의 모양 23
4. 삽화의 역할 25
5. 탐구활동 26
6. 영역 27
Ⅴ. 結論 및 제언 30
1. 結論 30
2. 제언 32
※참 고 문 헌 33
※부록 35
표 목차
< 표 1 > Levin이 제안한 삽화의 기능 8
< 표 2 > 우종옥 둥이 사용한 삽화의 역할에 대한 평가표 8
< 표 3 > 6차 교육 과정과 7차 교육 과정 비교 15
< 표 4 > 슬기로운 생활과 삽화 analysis(분석) 틀 18
< 표 5 > ‘슬기로운 생활’ 교과서 외형 및 내용 analysis(분석) 결과 19
< 표 6 > 교과서 외형적 체재 20
< 표 7 > 삽화 크기 analysis(분석) 21
< 표 8 > 삽화의 표현 양식 22
< 표 9 > 사진의 모양 analysis(분석) 23
< 표 10 > 삽화의 역할 analysis(분석) 25
< 표 11 > 탐구활동 26
< 표 12 > 영역 1 28
< 표 13 > 영역 2 28
그림 목차
< 그림 1 > 삽화 크기 21
< 그림 2 > 삽화의 표현 양식 22
< 그림 3 > 사진의 모양 24
< 그림 4 > 삽화의 역할 25
< 그림 5 > 탐구활동 27
< 그림 6 > 영역2 29
부록 목차
< 부록 1 > 슬기로운생활 삽화 analysis(분석) 표 35
‘슬기로운 생활’은 주위의 현상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자신과 사회 및 자연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게 함으로써, 여러 가지 상황 속에서 궁리하는 가운데 슬기롭게 살아갈 수 있는 생활의 기초를 마련해 주는 통합 교과이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가정, 학교, 이웃, 마을 등 일상 생활의 장에서 사회 현상과 자연 현상을 하나의 環境으로 경험하게 된다 그러므로 이 단계의 학생들이 사회현상이나 자연 현상을 따로따로 학습하기보다는 이 둘을 통합하여 학습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나아가, 일상 생활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모색하게 하며, 바르게 판단하고 슬기롭게 살아가는 자주적 생활의 기본 능력과 태도를 길러 주는 데 강조 점을…(To be continued )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슬루율에(slowrate) , 슬루율에 (slowrate)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슬루율에 (slowrate).hwp( 57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슬루율에 (slowrate)
슬루율에(slowrate)
순서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