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program 구성) > honammaeil3 | honammaeil.co.kr report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program 구성) > honammaeil3

본문 바로가기

honammaeil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program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2:22

본문




Download : 20161중과_교육4_가족교육론_공통.zip






Ⅰ. 서 론
Ⅰ. 서 론

Download : 20161중과_교육4_가족교육론_공통.zip( 13 )




순서
2016년 1학기 가족교육론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공통(가족교육, 인터뷰, 교육program 구성)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2) 교육program 구성


2. 교육program 구성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발달장애아동 가족의 위축된 생활과 발달장애아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부족은 가족 외적인 접촉을 감소시켜 소외를 경험하게 함으로써 다시 가족 내 스트레스를 강화하는 결과를 가져온다.
- 단 가족교육 program의 내용은 4~6시간 운영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1) 인터뷰 조사내용 -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 가족교육 요구분석 등 (2) 교육프로그램 구성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4~6시간 운영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터뷰 조사내용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3) 가족교육 요구분석 2. 교육프로그램 구성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족관련 정보.hwp 2. 가족교육 요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이,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장애아동을 가르치는 교사들의 관심사는 장애아동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된 교수활동을 최대한으로 아동의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것에 있따 특수교육은 장애아동들이 최소한의 제한된 環境(환경)에서 발달에 적합한 경험을 제공하고 발달을 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것에 있따 교사들은 장애아동들에게 제공하는 학습을 아동 스스로 최대한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따라서,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내용에 부합하는 4시간 분량의 교육 프로그램(program]) 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2. 가족교육 요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설명
Ⅱ. 본 론
(기존 program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 또는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가족교육론,방통대가족교육론,방송대가족교육론,가족교육론과제물,가족교육론레포트
1)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1) 인터뷰 조사내용
(1)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이
- 중략 -




Ⅱ. 본 론


1. 인터뷰 조사내용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program(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3) 가족교육 요구analysis(분석)

다.
-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등
bibliography

- 기존 가족교육 program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program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8세, 남자, 장애아동


1. 인터뷰 조사내용
Ⅲ. 결 론
- 목 차 -
20350_001.jpg 20350_002.jpg 20350_003.jpg

- 가족교육 요구analysis(분석) 등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定義),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1. 가족관련 정보.hwp
장애아동 어머니는 장애아동의 출생에 대해 자신의 가족들이 왜 이와 같은 일을 당하게 되는지에 대한 커다란 분노와 함께 미래에 대한 불안과 계속되는 긴장, 정서적인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 발달장애아동 어머니가 겪는 부adaptation(적응) 적 정서를 살펴보면 어머니는 자녀의 장애를 자신의 탓으로 돌려 자신에 대한 질책, 죄책감, 자기모멸감 등을 경험한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honammaeil.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