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 중간고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17:35
본문
Download : 마케팅 관리 중간고사.hw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marketing 관리 중간고사
마케팅 관리 중간고사 자료입니다.
product ▷ exchange ▷ customer ( customer 가 부족 )
▲ marketing philosophies
1. production concept
잠재고객들이 제품의 property(특성)을 면밀하게 평가하기 보다는 단순히 가용하며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의 제품이라면 어느 것이든 선호할 것이라고 가정
마케팅초점: 대량생산을 통한 가격인하와 유통효율성의 改善
2. product concept
잠재고객들이 제품범주 내의 상표들을 비교하여 자신이 지불하는 가격에 대하여 가장 훌륭한 품질의 제품을 선호한다고 가정
마케팅 초점: 제품 자체의 품질改善에 두는 마케팅 관리이념
3. selling concept
마케터가 자신의 제품에 대해 소비자의 관심을 자극하려고 충분히 노력을 하지 않는 한,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
4. marketing concept
잠재고객들이 자신의 문제해결…(투비컨티뉴드 )
다. 그런데, 교환의 대상자인 고객이 공급자보다 많다. 마케팅관리중간고사정리 , 마케팅 관리 중간고사경영경제레포트 ,
1. Understanding Marketing
▲ demands(수요): needs + 구매력
markets : exchange에 참여하고 exchange를 필요로 하는 잠재력 있는 customer의모임
marketing: exchange를 촉진하는 활동
▲ needs ▷ product ▷ value satisfaction quality ▷ exchange relationship ▷ markets
▲ marketing의 기본목표(goal): exchange를 촉진 시키는것
▲ 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교환이 마케팅의 core현상임, 현대 마케팅의 중심은 고객중심이다.
레포트/경영경제
marketing 관리중간고사요약






설명
Download : 마케팅 관리 중간고사.hwp( 35 )
marketing 관리 중간고사 자료(data)입니다. 따라서 부족한 고객 소유하기 위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따라서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 마케팅이라는 concept(개념)이 필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