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에 관한 보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1 01:17
본문
Download : 학습장애에 관한 보고서.hwp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학습장애에 관한 보고서.hwp( 67 )
학습장애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이의 분석을 통해 객관화 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자료를 제시한 글입니다. 이러한 수적 증가를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는 요인들로는
① 교사와 부모의 학습장애에 대한 인식증대
② 학습문제를 1차적으…(skip)
레포트/인문사회
학장2002






다.학장2002 , 학습장애에 관한 보고서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학습장애에 관한 보고서
순서
학습장애에 관한 theory 적 고찰과 이의 분석을 통해 객관화 할 수 있도록 돕기위해 자료(資料)를 제시한 글입니다. 종합적 평가팀은 많은 요인들을 고려하여 학생이 학습장애 서비스에 적합한 지의 여부를 결정한다.
A. 적성판별을 위한 종합적 평가팀의 책임
B. 불일치 점수를 결정하기 위한 방법
1. 학년 수준으로부터의 일탈
2. 연령수준 또는 학년수준에 근거한 잠재성과 성취간의 불일치성
○ 지적등급방법(Harris, 1964)
○ 학년에 다닌 년수방법
○ 학습지수방법
3. 표준점수 비교에 기초를 둔 잠재성과 성취간의 불일치
4. 회귀分析에 기초를 둔 잠재력과 성취력 사이의 불일치성
C. 질적 자료(data)와 수량적 자료(data)의 결합
학습장애를 다루는 종합적 평가팀의 책임성을 검토해 보기로 한다.
이미 지적한 바와 같이 여러 학교에서 당면하는 문제는 학습장애 서비스를 받아야 할 학생 수가 증가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요인에는 양적인 것과 질적인 것이 있고 배타적인 준거인, 사회적, 정서적 및 文化(문화)적 요인, 의학적 자료(data), 觀察 정보와 발달 과정에 대한 정보, 사용된 검사의 정확성, 성취와 잠재성사이의 심한 불일치의 여부 등이 포함된다 이러한 모든 정보는 학생이 학습장애 서비스에 적당한지를 결정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