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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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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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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테크 방식의 모델, 가령 고객과 직원이 대화할 수 있는…(省略)

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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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유명 프로그램 나이트라인에 소개된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의 `혁신 방법론`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미국 유명 호로그램 나이트라인에 introduce된 세계적인 디자인 기업 IDEO의 `혁신 방법론`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팀장들은 의사 결정이 지체되면 아무리 신속한 개발 팀일지라도 시장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없다는 점을 잘 알고 있었다.

프로젝트 팀은 다시 네 팀으로 나뉘어졌고 각 팀에게는 실물 크기의 모형을 만드는 데 세 시간이 주어졌다. 문제는 시간이었고 주저할 틈이 없었다. 약속한 시간이 되자 여러 개의 조잡한 모형이 만들어 졌고, 그 모형들은 다시 검토됐다. 시제품들 중 어떤 것은 우아하고 도발적인 곡선의 특징을 갖추었다.

점심으로 피자를 먹으면서 팀장들은 새로운 카트의 컨셉과 아이디어에 대한 그룹의 투표 상황을 다시 살펴보고, 어떤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시제품을 만들지 결정했다. 회의실의 벽에 브레인스토밍의 기본 원칙을 기록하고, 많은 매직펜과 함께 커다란 포스트 잇 메모지를 펼쳤다.

다음 날 아침, 팀원들은 브레인스토밍을 실시했다. 이 네 팀은 쇼핑 편의, 안전, 계산, 물건 찾기 등 네 가지 컨셉에 집중했다. 오후 3시가 되자 16명의 직원이 작업장에 몰려들었다. 또 어떤 것은 손바구니를 쌓을 수 있도록 높이 조절이 가능했다. goal(목표) 는 `어린이에게 좀 더 친근한 카트를 만들고, 좀 더 효율적인 쇼핑을 가능케 하며, 안전성을 확보하는 것`이었다.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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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과정을 거쳐 카트 디자인에 있어 세 가지 goal(목표) 가 수립되었다. 그들은 작업장에서 일하는 10여 명의 기계 제작담당자들과 함께 일했다.IDEO의나이트라인프로젝트 , IDEO의 나이트라인 프로젝트공학기술레포트 ,
다. 점심 식사가 끝나기 전까지 앞으로의 계획이 나와야 했다. 하지만 아이디어가 너무 파격적이어서는 곤란했는데, 이유는 이틀 안에 제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었다. 전날 수립한 세 가지 goal(목표) 를 이루기 위해 아이디어를 모으는 작업이었다. 모두가 자신들이 좋아하는 아이디어에 밝은 색의 포스트 잇 메모지를 붙였다. 오전 11시가 되자 많은 아이디어들이 벽을 잔뜩 메웠고 팀원들은 멋진 아이디어를 뽑기 위해 투표했다. 각 팀은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30분 만에 스케치하고, 모형 제작에 필요한 정보와 재료를 찾기 위해 길거리를 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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