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方案) > honammaeil4 | honammaeil.co.kr report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方案) > honammaei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4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03:34

본문




Download :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hwp








Ⅰ. 서론, , Ⅱ. 본론, , 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현황, (1) 전자상거래(EC: Electronnic Commerce)의 의의, (2) EDI.CALS와 EC(Electronnic Commerce)의 관계, (3)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전망, 2. 전자상거래의 유형, - 경제주체에 따른 전자상거래의 유형, 3. 기업대 소비자간(B2C: Business to Consumer)전자상거래, (1) 기업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및 전망, (2) B2C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유형, (3) 전자상거래가 기업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4) 시스템 보유현황, (5) 재무 및 수익 현황, 1) 투자 규모 분석, 2) 운영비용 분석, (6) 마케팅 전략, (7) 가격 전략, (8) 광고전략, (9) 대금결제 방식, (10) 상품 주문 절차, (11) 배송,반송,환불, 4. 전자상거래(B2C) 관련 소비자들의 피해, 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② 한국소비자보호원, 5. 전자상거래 분쟁 관련 법규, (1) 세계, (2) 우리나라, 6. 전자상거래 분쟁 해결 방안, (1) 법원에 소송하여 해결, (2) 대안적 분쟁해결 방안(ADR), 1)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에 의한 조정, 2)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 7. 전자상거래 소비자 분쟁 예방 방안, (1) 전자상거래관련 소비자 보호정책, (2)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보호 정책, , Ⅲ. 결론, , ♠ 참고문헌, FileSize : 220K ,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경영경제논문 ,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B2C 전자상거래분쟁 EC 기업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方案)



전자상거래,소비자피해,B2C,전자상거래분쟁,EC,기업대,소비자간,전자상거래,경영경제,논문
Ⅰ. 서론, , Ⅱ. 본론, , 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현황, (1) 전자상거래(EC: Electronnic Commerce)의 의의, (2) EDI.CALS와 EC(Electronnic Commerce)의 관계, (3)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전망, 2. 전자상거래의 유형, - 경제주체에 따른 전자상거래의 유형, 3. 기업대 소비자간(B2C: Business to Consumer)전자상거래, (1) 기업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 및 전망, (2) B2C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유형, (3) 전자상거래가 기업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influence(영향), (4) 시스템 보유현황, (5) 재무 및 수익 현황, 1) 투자 규모 분석, 2) 운영비용 분석, (6) 마케팅 전술, (7) 가격 전술, (8) 광고전술, (9) 대금결제 방식, (10) 상품 주문 절차, (11) 배송,반송,환불, 4. 전자상거래(B2C) 관련 소비자들의 피해, 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② 한국소비자보호원, 5. 전자상거래 분쟁 관련 법규, (1) 세계, (2) 우리나라, 6. 전자상거래 분쟁 해결 방안(方案), (1) 법원에 소송하여 해결, (2) 대안적 분쟁해결 방안(方案)(ADR), 1)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에 의한 조정, 2)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 7. 전자상거래 소비자 분쟁 예방 방안(方案), (1) 전자상거래관련 소비자 보호정책, (2)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보호 정책, , Ⅲ. 結論, , ♠ 참고문헌, reference(자료)크기 : 220K

(B2C)전자상거래의%20소비자피해%20발생%20및%20대응방안_hwp_01.gif (B2C)전자상거래의%20소비자피해%20발생%20및%20대응방안_hwp_02.gif (B2C)전자상거래의%20소비자피해%20발생%20및%20대응방안_hwp_03.gif (B2C)전자상거래의%20소비자피해%20발생%20및%20대응방안_hwp_04.gif (B2C)전자상거래의%20소비자피해%20발생%20및%20대응방안_hwp_05.gif (B2C)전자상거래의%20소비자피해%20발생%20및%20대응방안_hwp_06.gif

Download : (B2C)전자상거래의 소비자피해 발생 및 대응방안.hwp( 96 )


Ⅰ. 서론

Ⅱ. 본론

1. 전자상거래의 의의 및 現況
(1) 전자상거래(EC: Electronnic Commerce)의 의의
(2) EDI.CALS와 EC(Electronnic Commerce)의 관계
(3)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展望
2. 전자상거래의 유형
- 경제주체에 따른 전자상거래의 유형
3. 기업대 소비자간(B2C: Business to Consumer)전자상거래
(1) 기업대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시장 現況 및 展望
(2) B2C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유형
(3) 전자상거래가 기업 및 소비자에게 미치는 influence
(4) 시스템 보유現況
(5) 재무 및 수익 現況
1) 투자 규모 analysis(분석)
2) 운영비용 analysis(분석)
(6) marketing 전략(strategy)
(7) 가격 전략(strategy)
(8) 광고전략(strategy)
(9) 대금결제 방식
(10) 상품 주문 절차
(11) 배송,반송,환불
4. 전자상거래(B2C) 관련 소비자들의 피해
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의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② 한국소비자보호원
5. 전자상거래 분쟁 관련 법규
(1) 세계
(2) 우리나라
6. 전자상거래 분쟁 해결 대책
(1) 법원에 소송하여 해결
(2) 대안적 분쟁해결 대책(ADR)
1)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에 의한 조정
2) 대한상사중재원의 중재
7. 전자상거래 소비자 분쟁 예방 대책
(1) 전자상거래관련 소비자 보호정책
(2) 우리나라의 전자상거래 관련 소비자 보호 정책

Ⅲ. 結論(결론)

♠ Reference List

6. 전자상거래 분쟁 해결 대책 (1) 법원에 소송하여 해결 법원에 소송하여 분쟁을 해결하는 방법은 전통적인 분쟁해결수단으로 사용되고 있지만, 소송비용,소송기간의 장기화 등으로 인하여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하는데는 부정적인 측면이 많이 있다아 또한 국제적인 기업간(B2B)전자상거래나 국제적인 기업 대 소비자간(B2C)전자상거래의 경우에는 재판관할권 및 준거법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아 이런 경우에는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이 전개되어 분쟁이 쉽게 해결되지 않고 국가간의 문제로까지 비화될 수 있으므로 적절한 분쟁해결수단이라고 할 수 없다. (2) 대안적 분쟁해결 대책(ADR)…(省略)


순서
논문/경영경제
설명

다. 미국 뉴욕지방법원은 전자거래의 법적규제에 대한 지침을 1996년 Playboy사건에서 선언하였는데 누리망 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접근 가능하므로 관할권을 모든 곳에서 주장할 수 있다고 하였다.
전체 12,5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