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6:17본문
Download :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pptx
레포트/경영경제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
설명
Download :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pptx( 56 )
순서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 ,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마케팅 전략
_SLIDE_1_
“
”
저기요,
샴푸...
뭐 쓰세요
2014-1
marketing 관리
_SLIDE_2_
STP分析
목차
목적 &
주제 선정배경
結論 &
기대방법
STP 分析
시장分析
전반적인 시장사항
시장매력도
브랜드 경쟁구도
SWOT分析
marketing 믹스
分析
_SLIDE_3_
배경설명(說明) 시장分析 STP 4P 結論
목적 &
주제 선정배경
조사 목적
㈜애경 케라시스 퍼퓸샴푸
marketing 전략(strategy) 分析
-퍼퓸 샴푸시장 선점 배경
-2인자의 추격, 역전, 그리고 재탈환
-선두유지를 위한 marketing 혁신전략(strategy)
주제 선정 배경
향기marketing 의 성장
경기불황으로 인한
“힐링” “감성” 에 대한 관심
_SLIDE_4_
전체 샴푸 시장 규모 4400억 원 정도
기능성 샴푸 시장 규모 1500억 원
기능성 샴푸 시장 매년 13~14% 성장
이중 퍼퓸 샴푸 시장 규모 1100억 원
배경설명(說明) 시장分析 STP 4P 結論
전반적인
시장상황
전체 샴푸 시장 규모 4400억 원 중
기능성 샴푸 시장 규모 1500억 원
약 34%
_SLIDE_5_
배경설명(說明) 시장分析 STP 4P 結論
시장매력도
-외형적 요인-
전체 샴푸시장에서 11% 점유
시장 잠재력 및 성장률 성장세
주기성과 계절성 낮음
높은
시장매력도
_SLIDE_6_
배경설명(說明) 시장分析 STP 4P 結論
시장매력도
구조적/ 환경적 요인
구조적 요인
대체제의 위협
- 향기가 있는 일반 샴푸
향수외에 향기를 강조한 다른 뷰티 제품
(바디워시, 바디미스트, 에센스)
현재 시장 내의 경쟁
환경적 요인
제품의 감성적인 측면도
중요시 하는 트렌드
기술적으로 제품discrimination…(drop)






㈜애경,케라시스,퍼퓸샴푸,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