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경영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9:20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경영의 기초.hwp
2. 교무분장 조직
▶ 교무분장이란 학교경영의 goal(목표) 를 능률적이고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교무전반에 걸쳐 여 러 과업을 교직원이 분담 · 운영하는 조직체계이다.
② 교무에 교직원배치와 전culture
▶ 교무를 체제화한 후에는 상 · 하위체제의 세부적인 사무내용을 정리(arrangement)한다.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경영의 기초
[교육학]학교경영에관하여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학교경영의%20기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D%95%99%EA%B5%90%EA%B2%BD%EC%98%81%EC%9D%98%20%EA%B8%B0%EC%B4%88_hwp_01.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학교경영의%20기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D%95%99%EA%B5%90%EA%B2%BD%EC%98%81%EC%9D%98%20%EA%B8%B0%EC%B4%88_hwp_02.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학교경영의%20기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D%95%99%EA%B5%90%EA%B2%BD%EC%98%81%EC%9D%98%20%EA%B8%B0%EC%B4%88_hwp_03.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학교경영의%20기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D%95%99%EA%B5%90%EA%B2%BD%EC%98%81%EC%9D%98%20%EA%B8%B0%EC%B4%88_hwp_04.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학교경영의%20기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D%95%99%EA%B5%90%EA%B2%BD%EC%98%81%EC%9D%98%20%EA%B8%B0%EC%B4%88_hwp_05.gif)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경영의 기초.hwp( 24 )
학교경영의 개념, 학교경영의 성격, 학교경영의 영역, 학교경영의 기술 등 학교경영의 기초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② 성별배정이 적정화: 남 · 여 교원수가 적절하게 배정되어야 한다.
제1절. 학교경영의 槪念
제2절, 학교경영의 성격
제3절. 학교경영의 영역
제4절. 학교경영의 기술
제5절. 학교경영의 편제
1. 교직원의 기준 및 원칙
2. 교무분장 조직
3. 교직원 회의
제6절. 학교사무관리
1. 학교사무관리
2. 공부(公簿)관리
3. 문서관리
2) 교직원 조직의 원칙
① 연령상의 적정배분: 원로교사, 중견교사, 신임교사의 수가 균등하게 배정되어야 한다. 그 후 …(skip)
학교경영의 관념, 학교경영의 성격, 학교경영의 영역, 학교경영의 기술 등 학교경영의 기초에 대해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④ 사무능력의 적정배분: 사무를 교육적으로 배분 처리하기 위해 교직원 각자의 능력과 재능에 맞 게 업무를 잘 배분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그 밖의 새로운 학교교육의 기능을 찾아내어서 정리(arrangement)한다. [교육학]학교경영에관하여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학교경영의 기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다.
③ 전공별 적정배분: 교사들은 전공별로 배치되어야 한다.
1) 교무분장의 일반적 절차
① 교무의 기능적 분류의 체제화
▶ 전체적인 교무를 정리(arrangement)한 다음 유사한 교무들을 함께 묶어서 명칭을 붙이는 형식을 취한다. 교무를 기능별로 분류하는데 있어서는 체제槪念을 도입하여 기능별로 교무를 체제화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