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과]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1:21본문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hwp
5. 하이스코 program의 특징과 내용 및 활동
[유아교육학과]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Download :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hwp( 32 )
1. 역싸적 배경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유아의 교육방법에 있어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끌도록 하여 글들의 자발적인 수업의 참여가 있으면 학습效果(효과)의 극대화를 이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program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1) 교사와 아이간의 교류 (Adult-Child Interaction)
1) 理論적 배경 2) 理論적 기초
김정규(2003).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1) 발현적 교육과정
2) 체재의 관계성
2) 레지오 발현적 교육과정이 성공적인 이유
①능동적아동 ②주요경험
(2) 디스타 program에서의 교사
2) 평가방법
1) 어린이에 대한 생각
6. 하이스코프 program 운영
위 자료(data)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6) 디스타 program의 교수방법의 특징
4) 교수학습방법
2. 디스타 교육program 운영
3) 부모의 역할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개념
5) 교수의 구성요소 7가지





레지오에밀리아, 디스타, 하이스코프 프로그램(program]) 00
2장. 디스타 교육program의 교육과 평가00
1) program의 특징
신화식 외(2004)영유아교육program. 敎文社.
7.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drawback(걸점)
(1) 행동주의 교사
3. 교사의 역할과 평가방법
3장. 하이스코프 유아교육과정
4) 하이스코 프program의 활동
이기숙(2000). 유아교육과정 개정2판. 교문사.
※출처
10) 기록의 힘
1) 교수계획
7) 교사의 역할
3. 레지오 에밀리아의 역싸적 배경
5. 교육과정의 운영
4) 평가 (Assessment)
1) 교사의 역할
6) 시간의 역할과 연속성의 중요성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2) 교실 環境 (Learning Environment)
2) 교수戰略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5) 소집단 내에서의 상호작용
김숙자 곽상신 우수경 이진향 서성미(2003). 영유아교육program. 문음사.
3) program 방법
2. 교육과정 모델의 理論적 기초
4. 하이스코프의 교육目標(목표)
2.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창시자
1장.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다.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역싸를 스스로 명확하게 기록하기에는 발달단계상 정신적, 신체적으로 온전하지 못하고 또한 어떤 점을 기록할 것인지 그 판단능력에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럼 유아들의 흥미와 관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project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유아들의 세계를 끝임 없이 들여다보고, 의사소통하며 얻은 정보를 기록하여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이다. 굳이 방대한 理論들을 나열하지 않아도 유아기 때는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지적 능력 등 모든 면에 걸쳐 통합적 발달이 이루어져야 하며, 훗날 인격형성에 중요한 影響을 미치는 시기이다. 그동안 양질의 유아교육 program에서는 항상 기록과 그 기록 내용을 요점하고 그것을 남기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해 왔으나. 그 성과가 미비했던 요인은 기록 작업의 결과를 교수-학습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지 못하였다는 것이다.
③일과구성 ④環境구성 ⑤평가
3) 하루 일과 (Daily Routine)
2) program 내용
9) 아뜰리에스타와 아뜰리에
순서
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기본원리
1) 교사 역할 2) 하루 일과
1. 디스타 교육program의 理論적 배경과 기본과정
3) 바람직한 행동을 가르칠 때 사용하는 방법
7) program의 평가
3. 주요개념
디스타, 레지오에밀리아, , 하이스코프 프로그램, 디스타교육프로그램, 하이스코프 유아교육,
설명
8) 협동과 협력
3) watch 기록 4) 부모, 지역싸회 역할
임재택(2001). 유아교육과정. 양서원.
임재택(1994). 현대유아교육과정. 良書院.
4) 공간은 제 3의 교사이다. 자신의 의사를 명료한 언어로 표현하고 스스로 기록을 관리할 줄 아는 인간발달 단계에 못 미치는 유아기 때는 더욱 기록(물)의 관리가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