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 honammaeil4 | honammaeil.co.kr report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 honammaeil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4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5 20:03

본문




Download :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hwp





설명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같은 장애를 가지고 있는 지체장애아동이라 하더라도 아동간에 차이가 대단히 심하기 때문에 교육目標(목표)·교육내용·교육data(자료) 및 기기는 아동 개개인의 지능·신체 ·감각·정서적 property(특성)은 사정하고, 그것에 따라 달리 정하여야 한다.
(2) environment중심 평가
environment중심 평가란 아동이 사회environment 속에서 일어나는 활동에 참가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기능을 assignment分析을 통해 부분assignment로 나눈 후 부분assignment들을 순서적으로 적은 기능평가를 말한다.

1) 진단과 평가
지체장애아동의 잠재능력을 개발해 줄 수 있는 교육目標(목표)를 설정하고 교수·학습 방법을 계획하기 위해 평가는 매우 중요하다.
(3) 신체·기능적 활동의 평가
신체·기능적 활동의 평가는 현재 스스로 수행할 수 있는 일상생활 활동을 평가하고 앞으로 익혀야 하는 일상생활 동작을 알아내기 위해, 물리치료사와 작업치료사 뿐만 아니라 교사와 부모도 일상생활에서 觀察을 통해 평가하도록 한다.
인문,아동,지체장애아동,교육방법,인문사회,레포트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또한, 지체장애나 건강상에 문제가 있는 각 아동들은 개인적인 요구들을 가지고 있으므로, 교사는 아동 교육에 있어서 장애의 다양한 變化(변화)를 인식해야 한다.
(1) 교육과정중심 평가
교육과정중심 평가란 각 교과과목이나 기능을 교육과정에 선택한 평가항목으로 직접 평가함으로써 평가받은 아동의 교육계획이 어느 수준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어떤 교수·학습방법을 사용해야 되는지를 결정하는 과정을 말한다. 아동이 현재 가지고 있는 기능의 수준과 학습을 필요로 하는 부분이 어디인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environment중심 평가를 실시해야 하는데, 평가 방법으로는 environment分析을 사용한다.

2) 교수. 학습방법
- 아동의 장애에 맞추어 교수. 학습방법을 적절히 변형
- 방법 : assignment分析과정
- 일반학급에서 지도할 때의 유의사항 1. 아동에게 적합한 개별화 교육계획
2. 신체적인 문제 고려
3. 전문의의 지도조언…(To be continued )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 아동 지체장애아동 교육방법

Download :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hwp( 84 )




[인문][아동]%20지체장애아동의%20교육방법_hwp_01.gif [인문][아동]%20지체장애아동의%20교육방법_hwp_02.gif

[인문][아동] 지체장애아동의 교육방법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전체 12,583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