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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관리) 제품의 定義(정의) , 제품믹스와 제품계열관리, 제품수명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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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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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과 서비스 범위


이와 같이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는 연속선상에 어던가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여기에는 유형제품은 받지 않는다. 자동차의 경우 핵…(skip)

다. 그리고 반대로 조립품이...


(제품관리) 제품의 개념(槪念), 제품믹스와 제품계열관리, 제품수명주기





목차

* 제품 관리

Ⅰ. 제품의 개념(槪念)

Ⅱ. 제품믹스와 제품계열관리

1. 제품믹스관리
2. 제품계열관리
3. 상표관리

Ⅲ. 제품수명주기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제품 관리

1. 제품의 개념(槪念)

제품은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는 근원이 되고, 제품이 없으면 가격, 유통 및 촉진이 존재할 수 없기 때문에 marketing 믹스의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만약에 가정에 사용하고 있는 수도나 혹은 전기가 고장이 나서 관련업체에 수리서비스를 요청한 경우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범위를 나타내는 연속선상에서 무형제품 쪽의 맨 극단지점인 순수 무형제품(Pure service)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품이라 함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형의 제품과 무형의 서비스 이들 두 가지의 결합체를 의미한다. 그리고 반대로 조립품이 아닌 완성품이며 배달서비스가 없는 식탁의자 같은 가구제품을 구입하는 경우에는 연속선상의 유형제품 맨 극단지점인 순수 유형 제품(pure good)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여기에는 유형제품은 받지 않는다.
또한 marketing 담당자는 다양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차원적으로 제품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 아래 페이지의 그림과 같이, 제품은 고객이 돈을 지불하고 받는 `만족의 묶음`이라고 할 수 있다 만족을 주는 가장 기본적인 제품수준은 the gist편익(core benefit)이다. 일반적으로 제품이라 함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유형의 제품과 무형의 서비스 이들 두 가지의 결합체를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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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제품관리) 제품의 개념(槪念), 제품믹스와 제품계열관리, 제품수명주기

목차

제품 관리

Ⅰ. 제품의 개념(槪念)

Ⅱ. 제품믹스와 제품계열관리

1. 제품믹스관리
2. 제품계열관리
3. 상표관리

Ⅲ. 제품수명주기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제품 관리

1. 제품의 개념(槪念)

제품은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는 근원이 되고, 제품이 없으면 가격, 유통 및 촉진이 존재할 수 없기 때문에 marketing 믹스의 중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들은 제품과 서비스의 결합체를 제공한다. 예를 들면, 고객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경우에는 제품(음식과 음료)과 서비스(준비와 배할) 둘 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만약에 가정에 사용하고 있는 수도나 혹은 전기가 고장이 나서 관련업체에 수리서비스를 요청한 경우에는 제품과 서비스의 범위를 나타내는 연속선상에서 무형제품 쪽의 맨 극단지점인 순수 무형제품(Pure service)에 위치해 있을 것이다. the gist편익은 고객이 제품을 구입하는 근본적인 이유다. 물론 여기에는 서비스는 구입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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