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에 대해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06:15본문
Download : 철도에 대해서.hwp
서울중심부에서는 상행선은 인천에서 오는 열차와 수원에서 오는 열차가 같이 들어와서 운행하는데 이 때 열차번호를 보면 어느 역에서 왔는지 알 수 있다 행선롤지가 …(To be continued )
레포트/기타
,기타,레포트
철도에대해서
철도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철도에 대해서.hwp( 12 )
철도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다.철도에대해서 , 철도에 대해서....기타레포트 ,
철도에 대해서....
순서
4. 기차속도 및 추월.
- 현재 새마을호는 시속 100km, 무궁화호는 시속 90km, 지하철은 average(평균) 시속 70km 로 운행하고 있다 두 달 전에 개통된 KTX 는 average(평균) 시속 150km 로 운행하고 있는데 KTX 는 노선을 따로 만들었다. 무궁화호를 탈 경우 어떤 역에서는 약 3~4분 정도 기다리는 일이 있는데 이러한 경우 때문일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주요 역들은 상하행선 선로의 승강장을 2개씩 만들어 놓는다. 그런데 무궁화호가 새마을호보다 시발역에서 빨리 출발하고, 그 시간차이가 얼마 되지 않는 경우, 도중에 무궁화호가 새마을호에 따라잡히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면 무궁화호는 정차 역에 도착할 때, 사이드 플랫 홈으로 빠져서, 새마을호를 먼저 보낸 다음에 출발한다. 그런데 KTX 의 경우는 나머지 두 종의 열차에 비해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만약 기존 선로를 같이 이용한다면 다른 기차들을 계속 추월해야 하므로 나머지 두 종의 열차에 막대한 지연도착, 출발을 유발하게 된다 앞에서 말한 것처럼 열차는 어느 정도의 간격을 두고 운행하기 때문일것이다 현재 대구~부산 구간은 기존 선로와 같이 쓰고 있는데, 그러한 이유로 그 구간에서 KTX 는 제 속도를 내지 못한다.
5. 열차번호.
- 열차는 어떤 구간을 운행할 때, 번호를 달고 운행한다, 그 열차가 종착역에 도착하면 그 번호는 없어지고 새로운 번호를 달게 된다 하행선은 홀수번, 상행선은 짝수번인데, 내가 조사해본 바에 의하면 1호선의 경우 종착역이 인천이면 1, 3, 5......363 까지 있고 시발역이 인천이면 2, 4, 6,.... 364 까지 있다 400 번대는 종착역이 주안이나 부평이고, 500번대~700번대는 수원(병점)가는 열차이다. 그 이유들 중 하나는 속도인데, 고속철도가 개통되기 전에는 새마을호가 최고급열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