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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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3:0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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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매출액이 1백억원도 안됐다. 이랜드 그룹의 자회사인 푸마 코리아가 운영하는 푸마는 2000년까지만 해도 스포츠 브랜드 중 매출 순위 12위로 거의 꼴찌였다. 그러던 것이 지난해에 3백40억 원으로 급증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4백 14억 원으로 지난해 전체 매출액보다 많았다. 연간 매출액이 1백억원도 안됐다. 아디다스와 더불어 독일의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란 명성이 한국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푸마 코리아 오상흔 대표이사는 `월드컵 덕에 대부분의 스포츠 브랜드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푸마의 급상승은 업계에서도 이례적인 것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며, `올해 처음으로 1천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업계 7위에 오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랜드 그룹의 자회사인 푸마 코리아가 운영하는 푸마는 2000년까지만 해도 스포츠 브랜드 중 매출 순위 12위로 거의 꼴찌였다. 브랜드 상징색을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바꿨으며, 외곽 상권에 있던 대리점을 철수시키고 서울 명동. 종로. 신촌 등 核心 상권에 대리점을 유치했다. 판매하는 제품도 20대 후반~30대인 주 소비층을 구매력이 강한 10~20대 여성들로 바꾸기 위해 힙합 스타일등 최신 패션을 접목했다. 그러던 것이 지난해에 3백40억 원으로 급증했으며, 올 상반기에는 4백 14억 원...
도전자가 성공한 케이스
-PUMA Korea marketing 전술analysis-
PUMA Korea Marketing 전술 analysis
목 차
Ⅰ PUMA Korea의 대표이사
오상흔 대표이사
Ⅱ PUMA Korea Marketing 전술analysis
4P
(1) 상품(Product) 전술
(2) 가격(Price) 전술
(3) 촉진(Promotion) 전술
(4) 유통 및 상권(Place) 전술
Ⅲ 출처
푸마 코리아 2000년 이후 브랜드 혁신의 주역
- 오상흔 대표 이사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최하위 권에 머물던 푸마가 갑자기 살아났다. 아디다스와 더불어 독일의 대표적인 스포츠 브랜드란 명성이 한국에서는 통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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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도전자가 성공한 케이스
-PUMA Korea marketing 전술analysis-
PUMA Korea Marketing 전술 analysis
목 차
Ⅰ PUMA Korea의 대표이사
오상흔 대표이사
Ⅱ PUMA Korea Marketing 전술analysis
4P
(1) 상품(Product) 전술
(2) 가격(Price) 전술
(3) 촉진(Promotion) 전술
(4) 유통 및 상권(Place) 전술
Ⅲ 출처
푸마 코리아 2000년 이후 브랜드 혁신의 주역
- 오상흔 대표 이사
국내 스포츠 브랜드 중 최하위 권에 머물던 푸마가 갑자기 살아났다. 이같이 푸마 코리아에서 브랜드 혁신이 성…(drop)
설명
푸마코리아,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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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오상흔 사장은 “다시 허물어지는 일이 없도록 매출 규모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경영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푸마의 change(변화)는 2000년 말 오상흔 사장의 브랜드 혁신으로 처음 됐다. 독일 본사에서조차 영업권을 다른 기업에 넘기려고 했던 불명예를 씻고 인기 브랜드로 거듭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