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컬러마케팅(초록과 관계된 커피숍 이야기, 스타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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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5:3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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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렌이 선원들을 유혹하는것처럼 커피로 고객을 유혹하겠다는 의미이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전세계 커피 애호가들의 미각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스타벅스를 상징하는 로고에는 ??Starbucks Coffee, Tea and Spice??라는 카피가 이 심벌을 둘러싸고 있다
당시에는 bulk 차나 Spices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이태리 여행 후 1…(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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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과 관계된 커피숍 이야기... 스타벅스
조화와 균형의 상징, ??스타벅스 로고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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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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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슐츠는 스페셜 커피의 성장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의 marketing 부문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이듬해 슐츠는 밀라노 출장에서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文化(문화)에 매료되었고, 그 당시의 경험이 향후 스타벅스 커피 사업을 전개하는 데 결정적인 사업모델로서 기여하게 된다
슐츠는 당시를 다음과 같이 회고하고 있다 ??나는 바리스타(종업원)와 손님들간의 어떤 특별한 관계를 발견했지요. 사람들은 하루를 에스프레소 바에서 처음 하고 오후나 저녁에는 역시 에스프레소 바에서 친구를 만납니다.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당시 밀라노에는 약 1500개의 에스프레소 바가 있었고, 전국적으로는 약 2만 개가 있었죠. 이태리의 에스프레소바는 사람들에게 편안함과 커뮤니티 공간, 그리고 가족들이 모여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