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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제품분석과 처음처엄 마케팅 SWOT,STP,4P전술분석및 처음처럼 새로운 마케팅전술제안과 나의견해 정리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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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4 1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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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소주 업계에서 철옹성으로 불리는 진로는 시장 점유율 50%이상을 매년 기록할 만큼 많은 충성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선두기업에 맞서 후발기업인 두산은 이에 대항하기 위해 여러 타겟 시장을 선점할 계획으로 다양한 종류의 주류를 선보였지만 그렇다할 성과를 거두지 못하였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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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처음처럼 marketing 전략(戰略) 제안
Ⅰ.서론

1. 기업개요

기업 : 두산주류BG
업종 : 주류제조
제품 및 서비스 : 처음처럼, 산, 그린, 군주, 설중매, 청하, 국향, 수복, 설화, 마주앙 외
본사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6가 두산타워 28층
전화 : 02)3398-1616
웹사이트 : 처음처럼 (www.soju.co.kr)
2. 주제선정배경

매년 주류 시장은 점차 성장하는 추세에 있으며, 주류시장 만큼이나 경쟁이 치열한 시장도 없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소주 시장의 추세는 저도화다.

3. 처음처럼 제품intro

과거 소주에 대한 인식은 독하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출시 51일 만에 3000만병을 팔아치우는 기염을 토하며 진로의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2007년 3월 현재 진로의 시長點유율은 마지노선인 50%가 무너져 49.5%의 시長點유율을 보이고 있고, 두산은 11.4%의 점유율을 보이며 소주 업계 2위 기업으로 진로를 추격하고 있다 시長點유율 5%대에 머물렀던 두산은 처음처럼의 출시와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전략(戰略) 으로 진로의 철옹성에 도전하고 있다 우리 조는 처음처럼의 environment(환경) analysis과 marketing 전략(戰略) 의 analysis을 통하여 처음처럼의 성공 요인에 마주향하여 analysis해보고 우리조의 marketing 믹스를 제안해 보고자 한다. 소주 주 고객층의 연령이 40-50대에서 20-30대 젊은층으로 alteration(변화) 하였고, 젊은층의 입맛에 맞는 소주는 저도 소주로 바뀌어 가고 있다 두산에서는 이런 추세에 발맞추어 20-30대 젊은층 및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差別(차별) 화된 marketing 을 펼치며 소주 시장의 저도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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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006년 2월 두산은 야심작 ‘처음처럼’을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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