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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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5 10: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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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경우 2xxx년 1월 현재 292개의 사회적 기업
이 政府로터 사회적 기업 인정을 받았는데, 초창기에 상당수는 기존의 자활
사업체들이 政府의 위탁을 받아 創業(창업)한 경우가 많았다. 어떤 면에선 영리기업의 創業(창업)보다도 더 고려해
야 할 변수가 많다. 간병, 노
인복지, 음식물 쓰레기 수거 및 재활, 장애인 돌봄, 저소득층 교육 등 사회
서비스 분야에서 많은 創業(창업)이 이루어지고 있다아 이런 사회서비스는 政府의
복지수혜의 손길이 충분히 미치지 못하고 수익률이 낮아 민간기업의 진출이
극히 제한적이다. 이 블루오션
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사회적 기업의 경우는 지속적인 사업성과 사회적 책무라는 사회서비스를 제
공해야 하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해야 하는 것이기에 더욱 創業(창업) 아
이템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그래서 사회적 기업 형태의 創業(창업)이나 민간 비영리조직들이
많이 진출해있는 분야다.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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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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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기업창업
사회적기업 創業(창업)
목차
* 사회적기업 創業(창업)
Ⅰ. 블루오션(Blue Ocean) 創業(창업)
1. instance(사례)1
2. instance(사례)2
Ⅱ. 자원 동원 및 경쟁력
1. instance(사례)1
2. instance(사례)2
* 사회적 기업 創業(창업)
I. Blue Ocean 創業(창업)
기업을 創業(창업)하는 경우에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사업 아이템이다. 같은 업종이라도 제공되는 서비스를 discrimination화시켜 사업 아이
템을 discrimination화시킬 필요가 있다아 기존의 사회서비스와 discrimination화시켜 새로운 시
장을 형성해나가는 블루오션(blue ocean)의 戰略이 필요하다. 이 시장도 어떤 면에선 레드오션(red ocean)이다. 이 경우에는 인건비
를 지원받아 創業(창업)을 하므로 경영리스크가 상당한 정도 줄어든다. 다음의 표에서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戰略적 비교를 검토해보자.
레드오션 戰略과 블루오션 戰略
레드 오션 戰略
블루 오션 戰略
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
경쟁자 업슨 새 시장을 창출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기존 시장의 경쟁을 무의미하게 만든다
기존 수요 시장 공략
새 수요창출 및 장악
가치-비용 가운…(省略)
사회적기업창업
다.
제한된 시장에 적정 수요 이상의 진입이 일어나면 과당경쟁으로 수익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필요 이상의 사회서비스가 공급되어 사회적으로 자원의
낭비가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