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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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1 14:3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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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는 새로운 marketing 의 패러다임인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 즉 대중marketing 시대에서의 marketing 은 적정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과제課題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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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인터넷(Internet) marketing 과 事例
목차
Ⅰ. 서
Ⅱ. marketing 의 신조류
1. 대중marketing 시대
2. 표적marketing 시대
3. 개인별marketing
Ⅲ. 인터넷(Internet)과 전자상거래
1. 인터넷(Internet)의 정의(定義)
2.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characteristic(특성)
3.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분류
Ⅳ. 인터넷(Internet) marketing
1. 인터넷(Internet)marketing 의 계획과 실행단계
2. 인터넷(Internet)marketing 믹스
1) 인터넷(Internet) 제품전략(戰略)
2) 인터넷(Internet) 유통경로전략(戰略)
3) 인터넷(Internet) 촉진전략(戰略)
4) 인터넷(Internet) 가격결정전략(戰略)
5) 6C전략(戰略)
Ⅴ.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事例 - Dell Computer
Ⅵ. 인터넷(Internet) marketing 의 보완점과 future(미래)
Ⅰ.서론
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變化(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變化(변화)라고 할 수 있따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인터넷(Internet)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보다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우리사회의 각 영역이 점차 디지털구조로 바뀌고 있따 기업경영과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과거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서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전자거래의 concept(개념)이 나타나게 되었고,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욕구 역시 그 범위가 확대하고 있따 즉 인터넷(Internet)의 등장은 하나의 제품 판매와 marketing 과정에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고, 기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인터넷(Internet)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따라서 이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차별적인 시장접근방법만을 사용하였다.
Ⅱ. marketing 의 신조류
1. 대중marketing 시대 (mass marketing)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는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