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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7: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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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2002년 9월 GS건설 자이가 탄생한 것은
2000년 이후 아파트 시장에 무려 100여개가 넘는 브랜드가 난립하는 치열한 경쟁상황이었다. 자이는 eXtra Intelligent의 약자로서
`시대를 앞서가는 사람들이 선택하는 최첨단 아파트’를 의미한다. 막연한 고급감이라는 컨셉이 아닌
고급화된 기술력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실제 아파트에 적용하면서
소비자들이 꿈꾸던 사이버 낙원시대를 현실화 시켰다.
`자이`라는 브랜드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라는 고급화된 기술을 아파트에 적용시킨 브랜드의 대표적인 example(사례) 이다.
이제 자이는 단지 편리화를 의한 기술력 단계를 뛰어넘어
사람들의 감성적인 커뮤니티를 위한 주민들의 교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으며 이 역시 특별한 경험을 주는 자이의 노력의 연장이라 할 수 있따
자이 브랜드 광고의 가장 큰 목표(goal)는
;인지도를 높여 현재의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 상위권에 진입
_자이는 아파트 선호도 및 인지도 2위, 광고 선호도 1위에 이르는
괄목한 만한 성과를 기록
_지금까지의 캠페인을 통해서 부각되지 않았던
제품의 실체 부분을 보완하는 방법도 모색
_아파트 브랜드 시대의 대표주자
_기존 아파트 광고 컨셉이였던 부부애나 가족애 중심에서 독립적인 이미지 강조
_일과 자신의 생활 모두를 중요하게 여기는 ‘자이언(Xian)’ 등장
_나를 위해 나를 초대한다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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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자이커뮤니티
2.자이안이라는 모니터 요원-입주민들의 불편사항 해소와 아이디어 반영
`자이`는 아파트 브랜드 시장에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첨단의 아파트라는
이미지를 확립한 상황이다.
후발주자로서 막연한 고급감과는 discrimination되는
고유의 아이덴티티가 필요했고
이에 탄생한 브랜드가 자이이다.
::브랜드 이미지 형성을 위한 전략(戰略) 과 관리
`자이`가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는 컨셉은
‘특별한 경험을 주는 아파트’ 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