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02:19본문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사례.hwp
3, 4, 7 세 명의 아동들은 소극적이고 위축된 모습을 보였으며, 아동들의 그림에서는 자신의 주의를 원으로 둘러싸고 있는 모습을 표현해 놓았다. 아동들은 잡지를 서로 고르겠다고 신경전을 벌리기도 하고 오랫동안 인물들을 골랐는데 빠른 아동이 20분, 가장 늦은 아동이 30분이 걸렸다. 한 여자아동은 자기 이름을 몇 번이나 크게 알리고는 손짓으로 이름을 써 보이기도 하고, 다른 아동들의 이름을 알리려고 애를 썼다. 아동들은 발음이 분명치 않아 알아듣기 어려웠지만 칠판에 이름을 써 주시면서 introduction해 주었다. 작업을 마친 후 아동들에게 그림에 주인이 누구이며 나이가 몇 살인지 날짜와 이름을 써넣으라고 지시하였다.
집단 미술활동프로그램을 통한환 집단아동상담사례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아동들은 대체로 잡지에서 필요한 사진을 잘 붙였지만 몇몇 아동들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이해력이 부족하였다. 잡지를 주면서 그 가운데 마음에 드는 사람을 오려서 붙이고 옷을 입히고 손, 발을 붙여 보라고 하였다.
자기 손과 발을 떠서 그 위에 다양한 색깔에 질감이 다른 천 조각들과, 여러 가지 색깔의 크기가 다른 단추, 색종이, 끈, 자수실, 테이프 등을 이용하여 자기의 손과 발을 장식하도록 하였다.집단상담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사례예체능레포트 ,
순서
레포트/예체능
설명
집단상담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사례.hwp( 49 )
미술활동을 통한 집단상담instance(사례)
,예체능,레포트
다.
2) 제2회 : 손, 발 모양 본 뜨기 - 나를 광고해 보자
지난 회기에 이어 자기 탐색과 표현능력을 보여 주고, 여러 가지 재료를 다루어서 다양한 경험을 쌓기 위한 방법으로 꼴라쥬 기법을 활용하였다. 2는 안면을 다 끝내고는 뒷면에까지 미인대회에 나가는 여자의 모습을 오려 붙인 후 그 몸 주위를 별로 가득 장식해 놓았다. 1. 내담자의 일반적 特性
2. 집단미술활동 프로그램(program])
3. 집단미술활동과정 기록
4. 집단미술활동과정 중 태도와 행동의 變化(변화)
5. 집단미술활동과정 중 상담자의 평가
첫 모임은 프로그램(program]) 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아동들에게 모임의 진행과정을 introduction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었다. 90분간의 수업이 끝난 후 아동들에게 소감을 물어 보았더니 아주 좋았다(4명), 좋았다(2명), 무reaction (2명)으로 나타났다. 첫 회기를 마치면서 아동들은 앞으로의 과정에 대해 많은 흥미를 나타내었다. 잡지 콜라주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을 한 후 ‘나의 모습’을 꾸며 보자고 하였다.
아동들은 재료의 다양함에 즐거워하면서 서…(drop)
집단 미술활동호로그램을 통한환 집단아동상담instance(사례)에 대해 分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