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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기인상파 화가 세잔의 업적과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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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6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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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의 지성과 눈은 어떤 물체를 볼 때 그것의 구성요소들을 분석하기 위하여 산만하게 덧붙여진 것들을 벗겨낼 수 있었다. 〈에스타크 LEstaque〉(1888경, 파리 루브르 박물관)는 전형적인 세잔 양식을 대표하는 첫번째 걸작일 것이다.
설명



5.Reference List 성숙한 양식의 발전(1878~90)


후기인상파화가 세잔 세잔의작품
세잔의 진실 : 위그 미셸, 권영자 역, 열화당, 1980
세잔(서양미술전집 12) : 한국일보사 文化부 편, 한국일보사 출판국, 1972
후기인상파화가 세잔 세잔의작품 / 세잔 : 질 플라지, 김용민 역, 열화당, 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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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respondence : John Rewald (ed.), 1978
Cézanne : Joachim Gasquet, 1921


1870년대 후반부터 1890년대초까지 계속된 이 고립 기간에 세잔은 성숙한 양식을 발전시켰다. 그는 자주 다음과 같이 말하곤 했다. 웅장하고 고요한 수평선들로 이루어진 이 그림에서 고르게 깎아지른 듯한 붓놀림은 깨끗하고 선명한 效果를 자아내며 깊고 푸른 바다는 널리 펼쳐져 있다아 원숙기의 다른 모든 풍경화와 마찬가지로, 이 그림에도 깊은 공간과 평면적인 구도를 동시에 표현한, 전혀 새롭고 흥미 있는 특징이 나타나 있다아 세잔은 부피와 깊이를 묘사하는 법을 잘 알고 있었다. 자연의 모든 것은 구(球)와 원추 및 원기둥으로 이루어져 있다아 우리는 이 단순한 도형들로 그림 그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동시에 그의 그림은 깊이가 없이 완전히 평면적으로 보일 수 있도록 어른거리는 색의 조화를 이루고 있다아 이 시기에 그린 그밖의 주요풍경화로는 가르단의 풍경을 그린 〈가르단의 방앗간 The Mills of Gardanne〉(1886, 펜실베이니아 메리온 반스 재단 컬렉션)과 엑상프로방스 근처의 생트빅투아르 산을 신화적인 느낌이 들게 그린 〈큰 소나무들이 있는 생트빅투아르 산〉(1887 런던 국립미술관, 1885~87 워싱턴 D. C.필립스 컬렉션)과 같은 일련의 대작들이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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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잔의 회상 : E. 베르나르, 박종탁 역, 열화당, 1979
후기인상파 화가 세잔의 업적과 평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인상파 시기(1870~78)
순서

CézanneThe Late Work : William S. Rubin (ed.), Museum of Modern Art, 1977
2. 파리에서 보낸 초기시절(1861~70)


세잔(서양미술대전집 13) : M. 샤피로, 김수현 역, 중앙일보사 출판국, 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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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ézanne, son art, son œeuvre, 2 vol. : Lionello Venturi, Rosenberg, 1936
Paul Cézanne : Gerstle Mack, 1935 (reprinted 1976)


세잔 : 보라르, 박재삼 역, 신구文化사, 1977

1. 개요
세잔(서양의 미술 5) : 전규태, 서문당, 1989
4. 말년
그 영혼의 푸른 불꽃-릴레가 쓴 세잔느 예술의 비밀 : M. R. 릴케, 홍동선, 책세상, 1987

후기인상파화가 세잔 세잔의작품 / 세잔 : 질 플라지, 김용민 역, 열화당, 1993 세잔(서양미술대전집 13) : M. 샤피로, 김수현 역, 중앙일보사 출판국, 1991 세잔(서양의 미술 5) : 전규태, 서문당, 1989 그 영혼의 푸른 불꽃-릴레가 쓴 세잔느 예술의 비밀 : M. R. 릴케, 홍동선, 책세상, 1987 세잔의 진실 : 위그 미셸, 권영자 역, 열화당, 1980 세잔의 회상 : E. 베르나르, 박종탁 역, 열화당, 1979 세잔 : 보라르, 박재삼 역, 신구문화사, 1977 세잔(서양미술전집 12) : 한국일보사 문화부 편, 한국일보사 출판국, 1972 Correspondence : John Rewald (ed.), 1978 CézanneThe Late Work : William S. Rubin (ed.), Museum of Modern Art, 1977 Cézanne, son art, son œeuvre, 2 vol. : Lionello Venturi, Rosenberg, 1936 Paul Cézanne : Gerstle Mack, 1935 (reprinted 1976) Cézanne : Joachim Gasquet, 1921 ()
다. 그의 방법은 인상파 화가들이 형태를 나타내는 데 사용한 방법으로, 그 자신의 말에 따르면, 오직 색채를 통해서 원근감을 나타내려 한 것이다. 그는 외양의 희미한 베일에 가려져 있는 단순한 형태들의 좀더 본질적인 실체를 재발견하려고 했는데, 그것은 지중해 文化(문화)의 플라톤적인 사용에 가까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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