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의 종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2 08:14본문
Download : 소유의 종말_2047852.hwp
그리고 그것을 매개하는 것이 돈이 되는 것이다.
세상만사가 서비스화된다는 것은 자본주의가 상품을 교환하는데 바탕을 둔 체제에서 경험 영역에 접속하는 데 바탕을 둔 체제로 변하고 있음을 뜻한다. 에어컨 자체를 사지 않고 에어컨 서비스를 받기로 계약을 맺는다는 것은 에어컨을 통해 얻는 경험에 대하여 돈을 지불한다는 뜻이다.
■ 인관 관계의 상품화
접속의 시대는 한마디로 모든 인간의 경험의 상품화가 가속화되는 시대이다. 이런 점에서 새로운 자본주의에서는 물질의 차원보다는 시간의 차원이 훨씬 중요해진다. 도로를 달리는 신형 자동차의 1/3은 자동차 회사나 대리점의 재산이다. 장소와 물건을 상품화하고 그것을 시장에서 거래하는 것이 아니라, 이제 우리는 서로의 시간과 식견에 접속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필요한 것을 빌린다. 이제 재산은 고정 불변의 定義(정이) 이 아니라 통용되는 특정한 시대와 장소의 기호와 변덕에 따라 달라질 수밖에 없는 유동적 定義(정이) 이 되는 것이다.소유의 종말에 대한 글입니다. 온갖 유형의 상업 네트워크가 인간 생활을 거미줄처럼 사방에서 에워싸서 살아 있는 경험의 모든 순간은 상품으로 자리매김 된다
과거 대량 생산과 대량 판매에 역점을 두었던…(省略)
소유의 종말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소유의종말 , 소유의 종말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Ⅰ. 서 론
Ⅱ. 본문요약
1부 자본주의의 새로운 프론티어
■ 접속의 시대가 오고 있다
■ 시장이 네트워크에 밀리는 날
■ 무게 없는 경제
■ 지적 재산의 독점
■ 서비스 세상
■ 인관 관계의 상품화
■ 삶으로서의 접속
2부 文化(culture) 를 고갈시키는 자본주의
■ 자본주의의 새로운 文化(culture)
■ 文化(culture) 의 광맥을 찾아서
■ 탈근대
■ 접속자와 비접속자
■ 文化(culture) 와 자본주의의 생태학을 향하여
Ⅲ. 결 론
불과 18년전 까지만 하더라도 일반 소비자를 상대로 한 자동차 대여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지만, 이제는 미국에서 운행되는 승용차와 트럭의 1/3을 차지한다.
Download : 소유의 종말_2047852.hwp( 38 )
소유의종말
소유의 종말에 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