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戰略) 과 브랜드 강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8:45본문
Download : 1500원][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과 브랜드 강화 방법.ppt
브랜드 포지셔닝에서의 일관성은 브랜드연상의 강도와 호감도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戰略) 과 브랜드 강화 방법
Download : 1500원][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과 브랜드 강화 방법.ppt( 31 )
[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과 브랜드 강화 방법 , [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과 브랜드 강화 방법경영경제레포트 , 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 강화 재 전략과 브랜드 강화 방법
[브랜드 강화 방법]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戰略) 과 브랜드 강화 방법
D I N E X 2 0 0 9 1.도입 1-1 브랜드 강화의 목적 1-2 브랜드 강화의 틀 2.기존 브랜드 강화 2-1 브랜드일관성 유지 2-2 브랜드자산 원천 보호 2-3 브랜드자산의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 3.브랜드 재활성화 3-1 브랜드인지도 확대 3-2 브랜드이미지 improvement(개선) 4.conclusion(결론) 성공적인 브랜드 기존 브랜드자산 강화 쇠퇴한 브랜드 브랜드 재활성화 戰略 (1) 브랜드 일관성 유지의 중요성 : 대상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지원의 일관성을 말한다. 일관된 용기와 맛을 유지 지난 30년 동안 21억개 이상 판매, 국내
D
I
N
E
X
2
0
0
9
1.도입
1-1 브랜드 강화의 목적 1-2 브랜드 강화의 틀
2.기존 브랜드 강화 2-1 브랜드일관성 유지 2-2 브랜드자산 원천 보호 2-3 브랜드자산의 강화와 활용간의 균형
3.브랜드 재활성화 3-1 브랜드인지도 확대
3-2 브랜드이미지 improvement(개선)
4.conclusion(결론)
성공적인 브랜드
기존 브랜드자산 강화
쇠퇴한 브랜드
브랜드 재활성화 戰略
(1) 브랜드 일관성 유지의 중요성
: 대상브랜드에 대한 마케팅 지원의 일관성을 말한다.
일관된 용기와 맛을 유지
지난 30년 동안 21억개 이상 판매, 국내 바나나 우유시장 80%
바나나 우유는 우유의 노란색과 용기의 항아리 모양이 합쳐져
하나의 이미지를 형성
경쟁사 제품의 끊임 없는 출시에도 맛의 차이를 느낀 소비자들이 다시 바나나 우유로 돌아오게 됨
‘말보로맨’이라는 일관된 이미지
`말보로 맨`이라고 불리워지는데, 이들은 해군장교, 사업가, 카우보이, 광부, 트럭운전자 등의 여러 계층의 남자들로서 모두 손에 문신을 하고 있는 공통점을 지닌다.
核心(핵심)적인 브랜드 자산 원천 보호
브랜드 자산 강화 마케팅
기존의 인지도나 이미지를 유지하고 향상시킴으로써 브랜드를 강화하는 마케팅 활동
브랜드 자산을 활…(To be continued )
![1500원][브랜드%20강화%20방법]%20기존%20브랜드자산의%20강화%20및%20재활성화%20전략과%20브랜드%20강화%20방법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500%EC%9B%90%5D%5B%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5D%20%EA%B8%B0%EC%A1%B4%20%EB%B8%8C%EB%9E%9C%EB%93%9C%EC%9E%90%EC%82%B0%EC%9D%98%20%EA%B0%95%ED%99%94%20%EB%B0%8F%20%EC%9E%AC%ED%99%9C%EC%84%B1%ED%99%94%20%EC%A0%84%EB%9E%B5%EA%B3%BC%20%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_ppt_01.gif)
![1500원][브랜드%20강화%20방법]%20기존%20브랜드자산의%20강화%20및%20재활성화%20전략과%20브랜드%20강화%20방법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500%EC%9B%90%5D%5B%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5D%20%EA%B8%B0%EC%A1%B4%20%EB%B8%8C%EB%9E%9C%EB%93%9C%EC%9E%90%EC%82%B0%EC%9D%98%20%EA%B0%95%ED%99%94%20%EB%B0%8F%20%EC%9E%AC%ED%99%9C%EC%84%B1%ED%99%94%20%EC%A0%84%EB%9E%B5%EA%B3%BC%20%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_ppt_02.gif)
![1500원][브랜드%20강화%20방법]%20기존%20브랜드자산의%20강화%20및%20재활성화%20전략과%20브랜드%20강화%20방법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500%EC%9B%90%5D%5B%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5D%20%EA%B8%B0%EC%A1%B4%20%EB%B8%8C%EB%9E%9C%EB%93%9C%EC%9E%90%EC%82%B0%EC%9D%98%20%EA%B0%95%ED%99%94%20%EB%B0%8F%20%EC%9E%AC%ED%99%9C%EC%84%B1%ED%99%94%20%EC%A0%84%EB%9E%B5%EA%B3%BC%20%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_ppt_03.gif)
![1500원][브랜드%20강화%20방법]%20기존%20브랜드자산의%20강화%20및%20재활성화%20전략과%20브랜드%20강화%20방법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500%EC%9B%90%5D%5B%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5D%20%EA%B8%B0%EC%A1%B4%20%EB%B8%8C%EB%9E%9C%EB%93%9C%EC%9E%90%EC%82%B0%EC%9D%98%20%EA%B0%95%ED%99%94%20%EB%B0%8F%20%EC%9E%AC%ED%99%9C%EC%84%B1%ED%99%94%20%EC%A0%84%EB%9E%B5%EA%B3%BC%20%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_ppt_04.gif)
![1500원][브랜드%20강화%20방법]%20기존%20브랜드자산의%20강화%20및%20재활성화%20전략과%20브랜드%20강화%20방법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500%EC%9B%90%5D%5B%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5D%20%EA%B8%B0%EC%A1%B4%20%EB%B8%8C%EB%9E%9C%EB%93%9C%EC%9E%90%EC%82%B0%EC%9D%98%20%EA%B0%95%ED%99%94%20%EB%B0%8F%20%EC%9E%AC%ED%99%9C%EC%84%B1%ED%99%94%20%EC%A0%84%EB%9E%B5%EA%B3%BC%20%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_ppt_05.gif)
![1500원][브랜드%20강화%20방법]%20기존%20브랜드자산의%20강화%20및%20재활성화%20전략과%20브랜드%20강화%20방법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500%EC%9B%90%5D%5B%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5D%20%EA%B8%B0%EC%A1%B4%20%EB%B8%8C%EB%9E%9C%EB%93%9C%EC%9E%90%EC%82%B0%EC%9D%98%20%EA%B0%95%ED%99%94%20%EB%B0%8F%20%EC%9E%AC%ED%99%9C%EC%84%B1%ED%99%94%20%EC%A0%84%EB%9E%B5%EA%B3%BC%20%EB%B8%8C%EB%9E%9C%EB%93%9C%20%EA%B0%95%ED%99%94%20%EB%B0%A9%EB%B2%95_ppt_06.gif)
브랜드,강화,방법,기존,브랜드자산,강화,재,전략과,브랜드,강화,방법,경영경제,레포트
다.
이들은 멋진 남자다움과 남자의 life(인생) 을 대변해주는 일관된 메시지 전하는 것이다.
(2) 일관성 유지와 전술 變化
김치를 보관하는 냉장고라는 제품자체를 introduce함
“김치 맛을 4개월동안 지속”
差別(차별) 화를 위해 기능적,디자인적 측면을 강조함
“서랍형 김치냉장고, 저염도 김치냉장고”
差別(차별) 화포화상태로 상징적 측면을 강조함
“발효능학 딤채, 딤채는 딤채다”
시장성장기
시장 도입기
시장성숙기
브랜드의 戰略적 포지셔닝을 약화시키는 상황이 아니라면, 기존의 성공적인 브랜드 포지셔닝을 變化시킬 필요없다.
브랜드 포지셔닝에서의 일관성은 브랜드연상의 강도와 호감도를 유지하는데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