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크린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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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14: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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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다라 1995년 10월 , Enclean.이라는 브랜드가 탄생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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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크린마케팅사례
순서
marketing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1) 외부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2) 내부 environment(환경) analysis(분석)
SK엔크린 브랜드 책략
1. Enclean`브랜드의 탄생배경
2. Enclean`의 성장과정
3.향후계획
표적시장 및 위상정립
1) 표적시장
2) 위상정립
marketing 믹스 책략
성과 및 향후 계획
1)성과평가
2)앞으로의 계획
SK엔크린 브랜드 책략
1. Enclean`브랜드의 탄생배경
소비자들은 자동차에 휘발유가 없을 경우, 휘발유의 품질이나 기타요소들에 대한 구체적인 검토없이 가까운 주유소를 찾아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Enclean`은 Energy Clean, Engine Clean, Environment Clean의 의미가 내포되어있는 품질 속성을 함축적으로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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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크린 마케팅 사례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다. 정유사별 주유소 점유율이 거의 시장점(長點)유율과 비슷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이다.
1995년 당사는 휘발유 구매시 주유소의 위치에 따라 구매하는 소비자의 행동 방식을 휘발유의 품질에 때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정유시장에서의 리더의 위치를 공고히 하고 주유소 단위당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본격적인 제품 브랜드 작업에 착수하였다. 이는 휘발유의 제품 property(특성)상 식품이나 가전제품처럼 브랜드인지도, 품질, 서비스등 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을 소비자가 면밀히 검토, 평가하여 구매하는 고관여 제품이 아니라 간간하고 신속하게 구매를 결정하는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일것이다 다라서 점유율에 가장 큰 effect(영향) 을 미치고 있는 것은 주유소의 location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