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고객 지향적 정부 > honammaeil6 | honammaeil.co.kr report

고객 지향적 정부 > honammaei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6

고객 지향적 정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22:27

본문




Download : 고객 지향적 정부.hwp





고객지향적정부 , 고객 지향적 정부법학행정레포트 ,
순서


,법학행정,레포트





Download : 고객 지향적 정부.hwp( 13 )



고객지향적정부


설명

Ⅰ.서
Ⅱ.고객 지향적 政府(정부)의 의의
1.의의 및 이론(理論)적 배경
2.행정 이념의 변화
3.고객 및 고객 만족도의 관념
Ⅲ.우리나라 행정 서비스 고객 만족도 저해 요인
1.민주 행정 미발전
2.관료제의 역기능
3.행정인의 사명감, 책임 의식 박약
4.경쟁통한 서비스 품질 improvement, 부재
5.국민 편의적 절차, 제도 미비
Ⅳ.구현 방법
Ⅴ.고객주의 행정 유용성 및 한계
1.유용성
2.한계
Ⅵ.발전 방향(결)


Ⅲ.우리나라 행정 서비스 고객 만족도 저해 요인

1.민주 행정 미발전
민주이념의 규범적 성격화 한계→ 관 중심의 현실.
2.관료제의 역기능
행정 서비스의 경직성, 형식성, 무사안일주의.
3.행정인의 사명감, 책임 의식 박약
단순히 법과 규칙 집행 → 소극성, 적극적 문제 해결 의지, 책임감 부족.
4.경쟁통한 서비스 품질 improvement, 부재
행정 서비스의 政府(정부) 독점 → 경쟁×, improvement 노력 부재.
5.국민 편의적 절차, 제도 미비
행定義(정의) 일방적, 획일적 서비스 품목, 절차 결정 → 의사 반영 통로 부족.

Ⅳ.구현 방법 (→기업가적 政府(정부) 참조)

Ⅴ.고객주의 행정 유용성 및 한계 (한국에서 적용과정상 특징)
1.유용성
1)市民의 지위 향상
행정 서비스 객체 → 서비스 이용과 소비의 주체.
2)법적 책임 확보
법령, 조례 등 통한 헌장 제정 및 서비스 기준 제시.
3)행定義(정의) 고객 대응성, 서비스 질 향상

2.한계
1)현실적 형식화
현재 민원도우미, 스마일 제도, 후견인제 등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고객인 국민 에게 실제로 도움되는 충분한 정보의 제공, 정확한 처리, 상호 대응 마
서비스 헌장 내용도 국민 이해 어려움.
2)국민을 …(drop)


고객 지향적 정부

레포트/법학행정

고객%20지향적%20정부_hwp_01.gif 고객%20지향적%20정부_hwp_02.gif 고객%20지향적%20정부_hwp_03.gif


다.
전체 12,5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