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Bloom의 숙달학습 모형 > honammaeil6 | honammaeil.co.kr report

Bloom의 숙달학습 모형 > honammaei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6

Bloom의 숙달학습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5:42

본문




Download : Bloom의 숙달학습 모형.hwp




학습자는 개인에 따라 어떤 해결해야할문제를 학습할 때 서로 다른 인지적 투입characteristic(특성)의 history를 갖고 임하는데 이때 수업의 질을 달리 함으로써 이전의 투입characteristic(특성) 뿐만 아니라 학습에도 變化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런 여러 변인 중의 어떤 것이 적정선에서 어느 정도나 벗어나 있느냐 하는 것이 학습성취도의 수준과 유형, 학습과정에서 당면하는 학습곤란, 학습을 성취하는 데에 요구되는 시간과 노력, 학습과 학습과정과 자아에 대한 학생의 느낌을 결정하게 된다

(1) 학교학습理論(이론)상의 주요변인
① 인지적 투입행동
▪사전 성취(prior or previous achievement): 선행학습 정도 즉 사전 성취도
▪적성(aptitude): 이전의 관련학습, 추후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는 특정 능력
▪독서이해력(reading comprehension): 대부분의 학습해결해야할문제는 많은 독서량이 요구되는 만큼 추후의 학습에 influence(영향)을 줌
▪일반지능(general intelligence): 학생의 선발 예언의 주요요인으로 활용

② 定義(정의)적 투입characteristic(특성)
▪교과관련 애착심(subj…(省略)
Bloom의%20숙달학습%20모형_hwp_01.gif Bloom의%20숙달학습%20모형_hwp_02.gif Bloom의%20숙달학습%20모형_hwp_03.gif Bloom의%20숙달학습%20모형_hwp_04.gif



수업론_발표1_블룸숙달


설명
Bloom의 숙달학습 모형
,사범교육,레포트

본 자료는 Bloom의 숙달학습 모형을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본 자료(data)는 Bloom의 숙달학습 모형을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수업론_발표1_블룸숙달 , Bloom의 숙달학습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Bloom의 숙달학습 모형.hwp( 57 )










다.

3. 숙달학습의 적용
숙달학습理論(이론)의 주제는 <인지적 투입행동>, <定義(정의)적 투입characteristic(특성)>, <수업의 질>에 있어서의 편차가 학습성과의 성격을 좌우할 것이라는 것이다.

2. 理論(이론)의 기본가정
Bloom은 학습자의 학습사(history of learning), 학습의 變化가능성(alterability of learning)을 전제하다.
순서
1. 숙달학습
2. 理論(이론)의 기본가정
3. 숙달학습의 적용
4. 숙달학습을 위한 수업 모형
4. 숙달학습의 결과
5. 숙달학습의 point
6. 숙달학습理論(이론)의 한계점


1. 숙달학습
Bloom에 의해 제안된 일종의 수업 모형으로 학생의 대부분은 교수하고자 하는 것을 90%이상 완전히 학습할 수 있으며 이를 성취하기 위하여 수업절차가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학습 속도에 대하여 최적의 것이 되도록 구성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교수 理論(이론)
Carroll의 학교학습 모형을 기초로 하여 수업에 적용하기 위한 변인을 통제하는 절차와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였다.
전체 12,54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