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와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14:27
본문
Download : 현대사회와 교육.hwp
앞서 말한 것과 같이 실제적 수업평가의 어려움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학생들의 명문대학 입학률, 입시성적향상 등 결과만을 평가한다는 점이다. 다면평가제는 동료교사평가, 학부모 평가, 학생평가, 등이 있다아 하지만 학부모 평가만 보더라도 그 교사의 수업을 직접 경험한 다기보다는 공개수업을 통한 1회 정도의 수업을 볼 뿐이다.
Download : 현대사회와 교육.hwp( 38 )
설명
현대사회와교육
현대사회와 교육
,인문사회,레포트
다. 이러한 수업을 본 학부모님들과 교장, 교감 선생님들은 평소에도 그렇게 수업을 하는 줄 아셨을 것이다. 이러한 예를 통해서 사실적평가의 어려움이 따른다는 점을 알 수 있다아
둘째, 다면평가의 또 다른 problem(문제점)이다.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우선 교원평가제란 동료교사와 학생, 학부모가 참여하여 다면평가를 실시하여서 전국의 국립, 공립, 사립학교 교원들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또 어떤 선생님은 평소에는 무섭고 떠들거나 문제를 못 맞히면 때리셨는데, 그 날 만큼은 재미있고 착한 선생님이 되였었다. 공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실시한다던 교원평가제는 또 다른 사교육의 형태로 변형 될 수 있다는 우려이다. 예를 들어 내가 학생이라면 숙제 안 내주고, 수업 일찍 끝내주고, 수업시간에 자습시간을 주고, 시험문제도 쉽게 내시는 선생님 즉, 우리들의 비위를 맞…(생략(省略))
현대사회와 교육에 대한 글입니다.현대사회와교육 , 현대사회와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현대사회와 교육에 대한 글입니다. 이러한 분들이 학생들과 동료교사, 학부모의 눈치를 보면서 점수를 잘 받기 위해서 비위를 맞추며 수업해야한다는 것이다. 고등학교때 우리 학교는 한달에 한번씩 학부모님과 교장, 교감 선생님께서 돌아다니시면서 수업을 보시는 공개 수업 날이 있었는데 그 때 그 수업을 위해서 우리는 수업에 필요한 노래를 외우고, 발표 수업을 위해서 파워 포인트를 준하게 하셨다. 이것은 교사들의 권위를 실추 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낳기도 한다. 이렇게 자신만의 수업방식과 교육에 대한 신념을 유지하기 힘들 것이다.
마지막으로 셋째, 교사의 자율성 침해이다. 나는 선생님은 이 세상의 그 어느 사람보다 존경하고 높은 분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교원평가제에 대하여 반대하는 이유에는 크게 3가지가 있다아
첫째, 다면평가방식의 한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