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創業(창업)론 - 바이어와 아이템을 어떻게 발굴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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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5 2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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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만도 수출입 전문사이트가 30여 개를 웃돈다.
또한 세계각국의 무역거래알선사이트의 게시판에 들어가면 각국의 수출자와 수입자들이 자신들이 수출 혹은 수입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따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비용도 거의 들지 않으면서 效果(효과)적으로 다수의 해외거래처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다는 advantage은 있으나 같은 정보를 다수의 이용자들이 공유한다는 점과 게시 내용의 진위여부를 확인하기가 쉽지 않다는 drawback(걸점)이 있따
※ 국내 무역 바이어 발굴 가능 Site
- 무역협회의 EC21 / 코트라의 KOBO / 한국무역정보통신의 EcKorea
※ 국외 무역 바이어 발굴 가능 Site
Alibaba(http://www.alibaba.com)EC21(http://www.ec21.com)ECplaza(http://www.ecplaza.net)KOBO(http://www.kobo.net)Silkroad21(http://www.silkroad21.com)Tpage(…(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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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創業(창업)론-바이어와아이템을어떻게발굴할것인가
■ 바이어(Buyer) 발굴에 대하여..
● 바이어(Buyer) 발굴 21가지 방법
● 바이어(Buyer) 발굴 및 해외진출 사례(instance)
○ 해외 바이어 발굴 사례(instance)(Case)
○ 해외 진출 성공 사례(instance)(Case)
1. “초코파이”의 중국(中國)진출 - (주) 동양제과
2.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
3. E-MART의 중국(中國)진출 - 신세계
4. 진로소주의 日本 진출 - (주) 진로재팬
5. 대우전자의 동유럽진출 - 대우
6. 온라인(online)게임 ‘리니지’의 대만 진출 - 엔씨소프트
7. 한국 창작 애니메이션 이탈리아 진출 - 한신코퍼레이션
8. 나모 웹에디터의 해외진출 - 나모인터렉티브
■ 아이템 발굴 방법
● 아이템 선정시 유의사항
11. 외국기업 단체 : 국내에는 각국 상공회의소를 비롯하여 수없이 많은 외국 경제단체들이 활동하고 있따 그 곳에 가면 해당국 경제사정은 물론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기업의 명단을 손쉽게 구할 수 있따 또 반대로 외국에 있는 업종별 단체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따
12. marketing 브로커와 에이전트 : 선진시장일수록 브로커와 에이전트가 성업중이다. 중고중장비 업체인 B사는 최근 10만 달러 어치의 굴착기와 로더 수출계약을 체결, 소비재 위주의 Internet 거래를 한 단계 끌어올렸다. 미국에서만 3만여 marketing 에이전트가 활동, 그 매출비중이 절반에 다다르고 있따 선진시장을 꿈꾸는 업체라면 marketing 에이전트의 문을 두드려 보라.
13. Internet 전자상거래 : 실제로 Internet으로 계약이 성사되는 사례(instance)는 극히 미미하지만 21 세기(世紀) 에 생존하기 위해 반드시 갖춰야 할 marketing 기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