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ursor To Center 기능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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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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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Move_3dCursorTo_Geom.py
1,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물체의 Origin이 물체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블렌더 2.68에 현재 3D Cursor To Center 기능이 있습니다.





3D Cursor To Center 기능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Download : Move_3dCursorTo_Geom.py( 72 )
이 Add-on의 위치는 환경설정차의 Add-on탭의 Add Mesh 항목에 3D Cursor Move 라는 이름으로 삽입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행 위치는 3D뷰창의 T사이드바의 Move Cursor 라는 항목에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을 goal(목표) 로 스크립트로 다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능은 Object 모드나 Edit모드에서 물체의 노란 Origin이 물체의 중심에 있지 아니 하여도 3D커서를 물체의 중심으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2, Move 버튼을 누릅니다. 이 Add-on의 위치는 환경설정차의 Add-on탭의 Add Mesh 항목에 3D Cursor Move 라는 이름으로 삽입 할 수 있습니다. 3, 그러면 3D커서가 물체의 중심으로 이동을 합니다.
블렌더 2.68에 현재 3D Cursor To Center 기능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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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능은 Object 모드나 Edit모드에서 물체의 노란 Origin이 물체의 중심에 있지 아니 하여도 3D커서를 물체의 중심으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그리고 실행 위치는 3D뷰창의 T사이드바의 Move Cursor 라는 항목에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2, Move 버튼을 누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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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그러면 3D커서가 물체의 중심으로 이동을 합니다.
2, Move 버튼을 누릅니다.
하지만 학습을 目標(목표)로 스크립트로 다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순서
블렌더 2.68에 현재 3D Cursor To Center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학습을 목표로 스크립트로 다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3, 그러면 3D커서가 물체의 중심으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실행 위치는 3D뷰창의 T사이드바의 Move Cursor 라는 항목에서 실행 시킬 수 있습니다.
이 Add-on의 위치는 environment(환경) 설정차의 Add-on탭의 Add Mesh 항목에 3D Cursor Move 라는 이름으로 삽입 할 수 있습니다.
설명
1,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물체의 Origin이 물체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1, 먼저 아래 그림과 같이 물체의 Origin이 물체의 중심에서 벗어나 있습니다. 기능은 Object 모드나 Edit모드에서 물체의 노란 Origin이 물체의 중심에 있지 아니 하여도 3D커서를 물체의 중심으로 보내는 기능을 합니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