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렉트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0:11
본문
Download : 엘렉트라.hwp
아가멤논의 부인 클리템네스트라는 아가멤논과 사촌이자 원수지간인 아이기스토스를 政府(정부)로 둔 상황이었는데, 그녀는 딸을 제물로 바친 남편에 대한 분노로 아가멤논을 살해하고 만다. 그리고 그로부터 10년 후, 트로이전쟁을 승리로 끝마치고 아가멤논은 트로이의 공주 카산드라를 전리품으로 데리고 그리스의 미케네로 돌아온다. 이 세 편의 비극은 서로 전-후 관계를 가지는 작품으로 그 대략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엘렉트라
엘렉트라
엘렉트라엘렉트라97 , 엘렉트라기타레포트 ,
레포트/기타
Download : 엘렉트라.hwp( 76 )
순서
‘천년에 걸친 연쇄 복수 살인극, 엘렉트라’, 그것이 내가 본 연극의 headline(제목)이다.
공연 ‘엘렉트라’를 보니 실제로는 ‘아가멤논’과 ‘엘렉트라’, 그리고 ‘오레스테스’ 세 편의 그리스비극을 이어서 다루고 있었다. 아가멤논이 죽고 7년 후 미케네에서는, 아버지 아가멤논의 죽음에 원한을 품고 있던 엘렉트라가 어릴 적 도피시킨 남동생 오레스테스를 기다리며 어머니 클리템네스트라와 그녀의 政府(정부)인 아이기스토스에 대한 …(skip)
엘렉트라97
설명




,기타,레포트
다. 이에 그의 부인인 클리템네스트라는 아가멤논에게 복수할 것을 다짐한다.
트로이의 왕자 파리스가 헬레나를 유혹하여 데려가자 그 남편이었던 스파르타의 왕 메넬라오스는 형이자 미케네의 왕인 아가멤논과 함께 트로이전쟁을 일으키게 된다 그런데 그리스군사를 모아서 떠나려는데 신의 분노로 항해할 바람이 불지 않아 6개월간 트로이로 진격하지 못하고 전염병과 더위 등, 악재로 고생하게 된다 그러던 중 그리스 군대는 아가멤논의 딸인 이피게니아를 제물로 바쳐야만 트로이로 항해할 수 있는 바람을 내려준다는 아르테미스 여신의 신탁을 받게 된다 아가멤논은 여신의 신탁과 그리스 연합군의 총대장으로서의 명분 때문에 자신의 딸인 이피게니아를 신의 제물로 바친다. 현대극도 많고 뮤지컬도 보고 싶은 게 많았으나, 엘렉트라를 선택하게 된 것은 우선 그 작품을 희곡으로 읽었기 때문에, 그것이 실제 공연되는 모습을 보면서 상상에서만이 아니라 실제로 느껴보고 싶었기 때문일것이다 게다가 앵콜 공연이라고 하니 어느 정도 작품성도 있다고 인정받은 것이겠다, 생각하여 가보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