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현대사상의 불확실성 > honammaeil7 | honammaeil.co.kr report

현대사상의 불확실성 > honammaei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7

현대사상의 불확실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4:28

본문




Download : 현대사상의 불확실성.hwp




현대사상의불확실성[1] , 현대사상의 불확실성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다. 원자들이 화학적으로 성질이 다른 것은 원자를 구성하고 있는 양자 및 전자의 수가 다르기 때문이라는 사실이 발견되자, 이제 과학은 물질이 변환될 수 있다는 - 종래에는 입증도지 못했던 - 사실을 받아들일 수 있었다. 그 결과 종래 까지 딱딱한 고형 질로 여겨졌던 원자가, 아주 작지만 전자에 비해서는 굉장히 크고 양전기를 띤 중앙 핵과 그 주위에 조금 떨어져서 음전기를 띤 채로 핵을 감싸고돌고 있는 전자들로 이루어진 구조 - 그야말로 태양계의 축소판이 라 할만한 - 라는 것이 밝혀지게 되었다. 그 헬륨 원자들은 굉장한 고속으로 움직이며 또한 쉽사리 물질을 통과할 뿐 아니라 때로는 급격히 굴절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그 다음에, 양자와 전자는 그 원자의 무게에 따라 약간 다른 구조 - 1913년 소디(Soddy)의해서 ‘동위원소(isotopes)라 명명된 - 를 형성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레포트/인문사회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직후 또 하나의 소립자로서 전자가 띤 음전기 크기만큼의 양전기를 띠고 있는 양자(proton)존재도 탐지되었다.




Download : 현대사상의 불확실성.hwp( 26 )




󰊱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1. 물리학

20세기 전반부는 물리학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눈부시게 발전한 시기였다고 단언할 수 있따 이 50년 동안 지난 4세기에 걸친 성과만큼의 과학기술 발전이 있었다. 1911년 리더포드(Rutherford)방사능 분열 시 방출되는 광선으로 당시까지 알파선으로 알려져 있던 것이 사실은 방선이 아니라 양전기를 띤 헬륨(helium)원자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러더포드는 원자의 내부가 거의 비어있다고 結論(결론)지었다. 그러나 1919년 러더포드가 특정한 가벼운 원소들에 알파입자를 투입시켜 수소를 얻어내는데 성공하자 이와 같은 물질의 변환의 가능성이 입증되기에 이르렀다. 이로부터 즉각 사이틀로트론(Cyclotron)에 이르는 길이 열리…(To be continued )

현대사상의불확실성[1]


현대사상의 불확실성



,인문사회,레포트
현대사상의%20불확실성_hwp_01.gif 현대사상의%20불확실성_hwp_02.gif 현대사상의%20불확실성_hwp_03.gif 현대사상의%20불확실성_hwp_04.gif 현대사상의%20불확실성_hwp_05.gif 현대사상의%20불확실성_hwp_06.gif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1897년부터 1899년 사이에 J. J 톰슨은 최초로 원자 구조에서 새로운 입자 - 오늘날에는 전자(electron)라고 알려지게 된 - 의 존재를 알아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전체 12,6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