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교육론-수업지도안(기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04:40본문
Download : 지리교육론-수업지도안(기후).hwp
2. 학생관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기후, 식생, 토양, 지형, 해양 등 자연환경의 특징을 파악하며, 이들과 우리 인간 생활과의 관계를 올바로 이해하고, 우리가 사는 지역을 특색을 찾아낼 수 있으며, 나아가 세계 지역의 자연환경을 이해하고 인간 생활과의 상호 관련성을 파악하고 특색을 이해할 수 …(생략(省略))
지리교육중 우리나라의 자연환경을 요소별로 계통적으로 살펴본 수업지도안 자료입니다.지리교육론-지도안[1] , 지리교육론-수업지도안(기후)사범교육레포트 ,
지리교육중 우리나라의 자연environment(환경) 을 요소별로 계통적으로 살펴본 수업지도안 data(資料)입니다.
자연환경의 구성 요소들은 각각 특징을 가지고 개별적으로 인간 생활에 영향을 주기도 하지만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영향을 미친다. 자연환경은 인간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인간 생활에 제약을 가하기도 한다. 인간은 자연환경에 adaptation(적응) 하는 한편 과학기술을 발전시켜 자연을 인간에게 유리하게 이용하기도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지리교육론-지도안[1]
,사범교육,레포트
다. 그러므로 자연환경의 각 구성요소의 特性과 아울러 각 요소간의 관련을 살피는 것이 필요하다.
지리교육론-수업지도안(기후)
Download : 지리교육론-수업지도안(기후).hwp( 37 )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Ⅰ. 단원명
Ⅱ. 단원 설정 이유
Ⅲ. 단원의 연구
Ⅳ. 학습 내용 조직 및 지도상의 유의점
Ⅴ. 본시 학습 지도 계획
Ⅵ. 학습 자료(資料)
Ⅶ. 형성평가
Ⅰ. 단원명
☞ 대단원 : Ⅱ 자연환경과 생활(고등학교 한국지리)
☞ 중단원 : 2. 기후
☞ 소단원 : (1) 기후요소와 기후인자
(2) 우리나라 기후의 특색
Ⅱ. 단원 설정 이유
1. 교재관
지구상의 어느 한 지역을 소상하게 이해하려면 그곳의 자연환경이 주민의 생활과 culture 및 제반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