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Engineering] 컴퓨터활용교육 실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3:11본문
Download :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 실무.hwp
두 번째로 교사로서의 컴퓨터의 활용영역은 개인교수형, 반복연습형, 모의experiment(실험)형, 게임형, 자료(data)제시형 등의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교사의 역할을 부분적으로 수행하여 학습내용을 전달하고 연습을 시키며 평가를 하고 학습자를 관리하는 활동을 컴퓨터가 대신…(drop)
Download :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 실무.hwp( 18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20실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C%BB%B4%ED%93%A8%ED%84%B0%ED%99%9C%EC%9A%A9%EA%B5%90%EC%9C%A1%20%EC%8B%A4%EB%AC%B4_hwp_01.gif)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20실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C%BB%B4%ED%93%A8%ED%84%B0%ED%99%9C%EC%9A%A9%EA%B5%90%EC%9C%A1%20%EC%8B%A4%EB%AC%B4_hwp_02.gif)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20실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C%BB%B4%ED%93%A8%ED%84%B0%ED%99%9C%EC%9A%A9%EA%B5%90%EC%9C%A1%20%EC%8B%A4%EB%AC%B4_hwp_03.gif)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20실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C%BB%B4%ED%93%A8%ED%84%B0%ED%99%9C%EC%9A%A9%EA%B5%90%EC%9C%A1%20%EC%8B%A4%EB%AC%B4_hwp_04.gif)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20실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C%BB%B4%ED%93%A8%ED%84%B0%ED%99%9C%EC%9A%A9%EA%B5%90%EC%9C%A1%20%EC%8B%A4%EB%AC%B4_hwp_05.gif)
![[교육공학]컴퓨터활용교육%20실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A%B3%B5%ED%95%99%5D%EC%BB%B4%ED%93%A8%ED%84%B0%ED%99%9C%EC%9A%A9%EA%B5%90%EC%9C%A1%20%EC%8B%A4%EB%AC%B4_hwp_06.gif)
CAI,cai,컴퓨터활용교육실무,컴퓨터활용교육,컴퓨터교육,사범교육,레포트
1. 컴퓨터 교육활용의 유형, 2.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개념과 유사개념, (1) CAI의 개념, (2) 유사개념, , 3.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유형, (1) 개인교수형, (2) 반복연습형, (3) 모의實驗형, (4) 게임형, (5) 문 제 해 결 형, (6) 자료(資料)제시형, , 4.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특징, (1) CAI의 長點, (2) CAI의 단점, (3) CAI활용상 유의점, , 5.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코스웨어 개발, (1) 수업체제개발모형, (2) 8단계 모형, (3) CAI의 개발모형, , 6. 코스웨어의 선정과 평가, (1) 내용적인 측면, (2) 외형적, 기술적 측면, filesize : 118K
[교육Engineering] 컴퓨터활용교육 실무
다.설명
순서
1. 컴퓨터 교육활용의 유형, 2.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개념과 유사개념, (1) CAI의 개념, (2) 유사개념, , 3.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유형, (1) 개인교수형, (2) 반복연습형, (3) 모의실험형, (4) 게임형, (5) 문 제 해 결 형, (6) 자료제시형, , 4.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특징, (1) CAI의 장점, (2) CAI의 단점, (3) CAI활용상 유의점, , 5.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코스웨어 개발, (1) 수업체제개발모형, (2) 8단계 모형, (3) CAI의 개발모형, , 6. 코스웨어의 선정과 평가, (1) 내용적인 측면, (2) 외형적, 기술적 측면, FileSize : 118K , [교육공학] 컴퓨터활용교육 실무사범교육레포트 , CAI cai 컴퓨터활용교육실무 컴퓨터활용교육 컴퓨터교육
1. 컴퓨터 교육활용의 유형
2.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定義(정의) 과 유사定義(정의)
(1) CAI의 定義(정의)
(2) 유사定義(정의)
3.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유형
(1) 개인교수형
(2) 반복연습형
(3) 모의experiment(실험)형
(4) 게임형
(5) 문 제 해 결 형
(6) 자료(data)제시형
4.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특징
(1) CAI의 장점(長點)
(2) CAI의 단점
(3) CAI활용상 유의점
5. 컴퓨터 보조학습(CAI)의 코스웨어 개발
(1) 수업체제개발모형
(2) 8단계 모형
(3) CAI의 개발모형
6. 코스웨어의 선정과 평가
(1) 내용적인 측면
(2) 외형적, 기술적 측면
1. 컴퓨터 교육활용의 유형(Taylor) 컴퓨터 교육활용의 유형에는 도구로서의 컴퓨터, 교사로서의 컴퓨터, 학습자로서의 컴퓨터활용이 있따 먼저 도구로서의 컴퓨터의 활용영역은 문서작성기, 탁상출판, 프리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데이터 베이스, 누리망 , 컴퓨터 통신 등을 활용하여 컴퓨터를 교수-학습의 도구로 활용하는 영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