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 > honammaeil7 | honammaeil.co.kr report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 > honammaei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7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15:57

본문




Download :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hwp





우리 나라에서 가상교육이 구현되고 있는 가상대학을 중심으로, 가상대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 가상대학의 기본철학과 유형, 성공적인 가상대학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찰해보고자 한다. 평가란 “누구에게 어떤 내용을, 어떻게 전달하여, 그 내용이 어디에 얼만큼 활용되었는가”를 묻고 이에 대한 답을 찾는 것이며, “어떤 내용을 얼만큼 기억하고 있…(skip)
다. 교수 책략의 효능는 한 교과목에서 하나의 단편적인 교육용 코스웨어를 단지 몇 시간 사용하여 학습한 후 한가지의 과제(problem)를 가지고 측정(測定) 될 수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hwp( 27 )



효율적인%20가상교육%20구현을%20위한%20재고_hwp_01.gif 효율적인%20가상교육%20구현을%20위한%20재고_hwp_02.gif 효율적인%20가상교육%20구현을%20위한%20재고_hwp_03.gif 효율적인%20가상교육%20구현을%20위한%20재고_hwp_04.gif 효율적인%20가상교육%20구현을%20위한%20재고_hwp_05.gif 효율적인%20가상교육%20구현을%20위한%20재고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I. 서 론

II. 가상대학의 기본 철학과 유형
1. 가상 대학의 기본 철학
2. 국내외 가상교육기관의 유형
3. 효율적인 가상대학 운영을 위한 선행조건

III. 성공적인 가상대학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
1. 교육컨텐트
2. 교육자/연수자 그룹, 학습자/사용자 그룹, 개발자/운영자 그룹
 1) 교육자/ 연수자 그룹
 2) 학습자/ 사용자 그룹
 3) 개발자/운영자 그룹
3. 지원 체제
 1) 政府(정부)차원의 지원
 2) 학교 차원에서의 지원
 3) 기술적인 지원
 4) 경제적인 지원

IV. 요약 및 結論(결론)


(3) 교수 책략: 기존 강의실에서의 강의는 주로 교수의 설명(explanation)과 학생들의 질문으로 이루어졌다.



효율적인 가상교육 구현을 위한 재고




우리 나라에서 가상교육이 구현되고 있는 가상대학을 중심으로, 가상대학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서 가상대학의 기본철학과 유형, 성공적인 가상대학 구현을 위한 고려 사항을 중점적으로 고찰해보고자 한다. 예를 들면, 정보와 도구가 풍부한 환경에서는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동시적으로나 비동시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질 때에는 협동학습을 권장한다(Ehrmann, 1977).

(4) 평가: 평가는 개발자 측면, 운영자 측면 그리고 사용자 측면에서 다각적으로 실시되어야 한다. . 따라서 누적된 경험, 누적된 코스웨어, 누적된 사용 시간을 가지고 다양한 과제(problem)로 교수 책략을 평가, 수립해야 한다. 그러나 가상공간에서 교수-학습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가장 적합한 교수 책략을 선별하여 개발해야 하고, 이들 책략을 가장 잘 지원해 줄 수 있는 테크놀로지를 찾아내야 한다 (Clark, 1994; Kozma, 1994). Ehrmann(1977)은 테크놀로지보다 더 중요한 것이 교수 책략이라고 지적한다.
전체 12,62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