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벌에 대한 논쟁과 나의 관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11:45
본문
Download : 체벌에 대한 논쟁과 나의 관점.hwp
이러한 상황에서 수업 진행이라는 가장 기초적인 교육 활동조차 어렵게되고 곧 이는 학력 저하로 나타나게 된다 교사들은 바로 이런 학교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극복해 보고자 체벌이라는 수단 사용하게 된다 체벌을 통한 수업 environment(환경) 조성은 결과적으로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이고 수업 진행도 원활하게 한다는 것이 체벌을 찬성하는 이들의 주된 주장이다. 과연 체벌은 필요악이고 앞으로도 계속 되어야 할것인가? 아니면 없애야 할 교육의 악행인가? 여기서 학교교육에서의 체벌에 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체벌이 교육적으로 합리화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중 하나는 바로 효율적이라는 측면 때문일것이다 최근 공교육은 그 기능을 상당 부분 다른 전문적 교육 기관에 넘겨준 실정이고, 입시 위주의 교육정책 때문에 학교 수업은 갈수록 진행이 힘들다고 한다. 자발적 참여와 활동이 이루어지기는 것은 고사하고 일방적인 주입식 수업조차 듣는 학생이 극소수일 정도로 이다. 또한 학교 수업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다른 수단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훨씬 많아진 상황에서 공교육에서 교사의 권위도 더욱 실추 되게 되었다. 과연 체벌은 필요악이고 앞으로도 계속 되어야 할것인가? 아니면 없애야 할 교육의 악행인가? 여기서 학교교육에서의 체벌에 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그러한 체벌의 기능을 어느 정도 발견 할 수 있따
또 한가지 체벌의 정당성을 뒷받침하는 근거는 학생들의 미성숙…(dro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Download : 체벌에 대한 논쟁과 나의 관점.hwp( 78 )
한국의 학교를 다녔더라면 대부분 학교 시절 누구나 한 두 번쯤은 체벌을 경험한다. 특히 “말이 먹히질 않는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요즘 학생들의 교사에 대한 존중과 순응은 이미 찾아보기가 힘들다.체벌[1] , 체벌에 대한 논쟁과 나의 관점인문사회레포트 ,
체벌에 대한 논쟁과 나의 관점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서술형입니다.
다.체벌[1]
한국의 학교를 다녔더라면 대부분 학교 시절 누구나 한 두 번쯤은 체벌을 경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