砂の女 작품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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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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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砂の女 작품分析
安部公房의 砂の女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1948년에 나온 장편소설 〈끝난 길의 표지로 終りし道の標に〉가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음으로써 작가로서 명성을 확립했으며 1951년 〈벽-S·카르마 씨의 범죄 壁-S·カルマ氏`の犯罪〉로 아쿠타가와상[芥川賞]을 수상했다. 日本 으로 송환되어 1948년에 의학부를 졸업했지만, 의사로 일한 적은 없다.
,감상서평,레포트
1. 작가introduce ..................................................................................p 3
2. 작가의 다른 작품 introduce ............................................................p 11
3.『砂の女』 작품 줄거리..............................................................p 15
4.『砂の女』 본문 내용 ................................................................p 17
1) 남자................................................................................................p 17
2) 시점...............................................................................................p 18
3) 인식 變化(변화)의 매개체.......................................................................p 20
4) 자유획득................................................................................,.......p 27
5.『砂の女』 작품 해설 ................................................................p 28
1) 모래가 가지는 상징성....................................................................p 28
2) 일상으로부터의 탈출과 그 함정....................................................p 29
6. 참고 문헌...................................................................................p 32
1. 작가 introduce
1) 작가 프로필
본명은 아베 기미후사[安部公房], 코오보는 필명이다. 시를 쓰기 스타트해 1947년에 〈무명시집 無名詩集〉을 자비로 출판했다. 개인의 고독을 강조하기 위해 기괴하고 우화적인 상황을 이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어렸을 때는 곤충채집과 수학을 좋아했으며 도스토예프스키·하이데거·야스퍼스·카프카·니체·포의 글에 관심이 많았다. 또한 도쿄에 자신의 극단을 운영하며 시즌마다 그 극단을 위해 희곡을 썼다.安部公房발표레포트 , 砂の女 작품분석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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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설명
安部公房의 砂の女에 대상으로하여 分析하였습니다. 정치적으로는 좌익이며 한때 日本 공산당 당원이기도 했는데, 1956년에 동유럽을 여행하면서 쓴 통렬한 현지 취재기사를 책으로 펴낸 뒤 日本 공산당에서 제명되었다.
2) 작가 연보
1924년 도쿄에서 태어남. 본명은 安部公房(아베 기미후사).
아버지는 당시 만주의대에 적을 둔 의사였음.
1925년 부모와 함께 만주…(省略)






安部公房발표보고서
다. 1941년에 日本 으로 돌아가 1943년 도쿄대학에서 의학을 공부하기 스타트했지만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직전에 만주로 다시 가 그곳에서 종전을 맞았다. 의사인 아버지가 만주 펑톈[奉天]의 의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해 어린시절을 펑톈에서 보냈다. 주요 소설들은 대부분 카프카적이라는 평을 받았는데, 대표작으로는 영화로 각색되어 국제적인 성공을 거둔 〈모래의 여자 砂の女〉(1962)를 비롯하여 〈제4간빙기 第四間氷期〉(1959)·〈타인의 얼굴 他人の顔〉(1964)·〈불타버린 지도 燃え付きた地圖〉(1967)·〈상자 사나이 箱男〉(1973)·〈밀회 密會〉(1977) 등이 있따 그가 쓴 많은 희곡들은 日本 에서 대성공을 거두었으며 〈친구 友達〉(1967)를 비롯한 몇 작품은 영국과 미국 호놀룰루에서도 공연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