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nammaeil.co.kr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 honammaeil8 | honammaeil.co.kr report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 honammaeil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honammaeil8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2 00:21

본문




Download :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hwp




잘하는 것들은 일단 두고 못하는 것을 끌어올리려 노력한다.
우리가 쉽게 알 수 있는 마트는 거의 다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러한 마트에서는
도무지 서로의 차이점을 찾아 볼 수가 없다.

Download :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hwp( 94 )







순서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레포트]%20독후감%20-%20디퍼런트_hwp_01.gif [레포트]%20독후감%20-%20디퍼런트_hwp_02.gif [레포트]%20독후감%20-%20디퍼런트_hwp_03.gif [레포트]%20독후감%20-%20디퍼런트_hwp_04.gif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레포트],독후감,-,디퍼런트,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레포트] 독후감 - 디퍼런트
- 디퍼런트(Different)를읽고나서 -



제 1부 - 경쟁하는 무리들

제 1부에서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경쟁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것들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오늘날의 맥도날드는 더 이상 햄버거와 청량음료만 파는 곳이 아니다. 우리동네에는 마트의 종류가 다양하다.
하지만, 기업들이 경쟁을 하면 할수록 discrimination화는 사라지고 평준화만이 남게 된다
지프와 닛산의 이야기가 나오는데, 지프는 거칠지만 신뢰성이 약간 낮고 닛산은 거칠지는 않지만 신뢰성이 지프보다
는 높게 나온다. 하지만 경쟁을 하게 되면 두 브랜드 모두 거침과 신뢰성에 별반 차이가 없게 된다
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비슷해지는 이유도 이와 같다. 가격은 모두가 가장 싸게 최저가라는 글씨를 내 걸고 경쟁을 하고 있으며, 어딜 가나 팔지 않는 제품이 없을 정도로 모든 제품을 팔고 있다아
어…(투비컨티뉴드 )

설명


다. 최소한 소비자들의 눈으로 볼 때, 이러한 성향을 아주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아
이러한 내용은 책에서 나오는 예가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쉽게 이러한 경쟁을 확인할 수 있다아
주말이면 우리 집은 장을 보러 마트에 자주 가곤 한다.
여기서 말하는 경쟁은 ‘경쟁을 통한 discrimination화’를 이를 때의 바로 그 경쟁이다. 카페가 되고 모임 장소가 되고 쉼터가 된다 이것은 결국 스타벅스와 같은 대형 카페들과 경쟁하게 된 결과이다. 그 결과 결국 모두 다 비슷비슷한 모양새와 콘셉트를 잡아두고 있는 셈이 된다 결국 기업들은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가장 key point(핵심) 적인 무기는 discrimination화라는 것을 알면서도 더욱더 비슷한 제품들을 내놓고 있는 것이다. 요즘 대부분의 기업은 더 잘하는 것은 더 잘하려고 하지 않는다.
전체 12,709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honammaeil.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