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理論과 활용 대안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23:09본문
Download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hwp
3) 수학 학습에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시킨다.
인쇄 매체, 분필, 자 등과 같이 학습의 도구로서 여러 가지 concept(개념) 및 학습을 진행하는 데 도움을 준다.
2) 실생활에 널리 보급되어 있으며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따
어른들은 가정이나 직장 등 여러 곳에서 계산의 도구로 계산기에 의존하고 있으며 어린이들도 학교 밖에선 계산기를 사용하고 있따 그러나 학교 안에서는 계산기의 사용을 금지하는 것은 비현실적이다.
목 차
Ⅰ. 서론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必要性과 역할
가.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必要性
나. 수학교육에서 계산기의 역할
2. 계산기 활용에 관한 선행 연구의 분석적 고찰
가. 계산기 활용에 대한 각 국의 동향
나. 문제 해결 학습을 위한 계산기
3. 계산기의 활용과 도입에 관한 견해
가. 긍정적인 견해
나. 부정적인 견해
Ⅲ.계산기를 활용한 교수 학습 資料 개발
1. 계산기 활용 교수 資料 개발을 위한 교수-학습 지도 내용 선정
가. 資料 개발을 위한 지도 내용 선정에 대한 고찰
나. 교수 資料로 개발될 수 있는 교육과정 내용
2. 교수 資料 활동을 위한 지도 방법
3. 계산기를 활용한 교수 資料
4. 계산기 활용 교수 資料 적용 및 결과
Ⅴ.요약 및 conclusion(결론)
1) 계산기는 교수 학습의 보조물이다.초등수학교육에서계산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초등수학교육에서계산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理論과 활용 대안에 관한 연구data(資料)입니다.
계산기에 있는 여러 가지 숫자와 버튼을 작동해 보는 동안 수와 연산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따 또 지루한 계산으로 인한 학습에 대한 싫증과 큰 수나 긴 계…(To be continued )
설명
Download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hwp( 50 )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이론과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자료입니다.
초등 수학교육에서 계산기 활용 理論과 활용 대안에 관한 연구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