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the twenty-first century 마케팅 패러다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0:44본문
Download : 이가연-775.hwp
불황기에는 시장이 축소되므로 새로운 고객을 발굴…(To be continued )
[마케팅] the twenty-first century 마케팅 패러다임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32K
, FileSize : 32K , [마케팅] 21세기 마케팅 패러다임 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다. 이러한 고객 지향적 marketing 을 확대 강화시킨 것은 관계marketing 이다. 그 동안 국내에서는 외환위기로 인해 초래된 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구조조정을 실시하여 왔는데, 그 초점은 核心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업의 유지와 수익성 중시에 있다 할 것이다. 관계marketing 에서는 소비자의 관념을 확대하고 소비자와 공급자가 장기적으로 서로 만족스러운 관계의 구축을 강조한다. 과거의 매출액 중심, 시長點유율 중심에서 수익성 중심으로 strategy의 초점이 옮겨진 것이다. 지난 20년간 관계marketing 에 대하여 많이 논의되어 왔으나 현실적으로는 이제 비로소 관계marketing 의 단계로 접어든 느낌이다.설명
Download : 이가연-775.hwp( 25 )
이와 같이 marketing 이 광범위하게 적용분야를 넓혀 가고 매우 다양한 양상을 띠고 있으나,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는 표적 고객의 욕구 만족 증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