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마부`를 보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4 03:14
본문
Download : 영화 `마부`를 보고.hwp
1961년 관객들에 의해 평가된「마부」역시 현대의 감성적 독해력과 동일시될 수 있는 것일까? 한번쯤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았다.
처음엔 ‘내 인생의 영화’ 라는 주제로 해결해야할문제를 정하려 했지만 아직은 내가 보고 느낀 영화보다는 아직 접하지 못한 훌륭한 영화가 더욱 많을 것 같았다. 먼저 간략한 줄거…(생략(省略))




설명
영화 `마부`를 보고 쓴 리포트입니다. 실제로 나에게 그 동안의 영화라는 개체는 프랑크푸르크 학파의 비판theory 처럼 나름대로의 영화의 경계를 긋고 감성이 이끄는 대로 끌려 다니는 경향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기 때문일것이다 다양한 영화를 접해보기 보단 흥미 본위의 가치를 추구해 오면서 ‘내 인생의 영화’ 라는 주제 자체를 논하는 것이 사치스럽게 느껴졌다.
이번 해결해야할문제에선 영화「마부」에 반영된 사회와 관객들간의 동질성, 재현의 정치학 등을 중심으로 하여 비평해 보려 한다. 물론 현대인의 감성과 수용방식으로 이해하려 한다면 단순히 이전 세대의 영화 혹은 흘러간 영화쯤으로 치부될지도 모르겠다.
영화 `마부`를 보고
다. 마부 , 영화 `마부`를 보고법학행정레포트 ,
Download : 영화 `마부`를 보고.hwp( 48 )
,법학행정,레포트
마부
레포트/법학행정
영화 `마부`를 보고 쓴 리포트입니다. 그러나 영화는 세계를 반영하고 구축하며 재창조하는 미디어이며 또한, 관객에 의해 능동적으로 독해되고 재현되는 정치학적 개체이다.순서
강대진 감독의「마부」는 한국 영화사에 있어 유난히도 걸출한 감독들과 작품들이 등장했던 1961년 제작된 작품으로서 베를린 영화제 특별 은곰상을 수상한 수작이다.